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12월05일 17시52분 ]
 울산시는 125일과 6일 이틀간 가족과 함께하는 영상 대면(온택트) 반려식물 심기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정원문화 확산 운동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는 코로나 이후 시대를 맞아 가정에서 화상회의 서비스 (zoom)’을 통해 강사와 참가자들이 영상으로 소통하며 반려식물을 가꾸는 법을 배우게 된다.

울산시에 따르면 지난달 개최한 초등학생 대상 체험에서 코로나19로 등교하지 못하는 학생들이 집에서 친구들과 온라인으로 소통하며 정원을 접할 수 있어 참신했다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 따라 미취학 아동들에게도 쉽고 친근하게 다가가는 정원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체험을 마련하게 됐다.

특히나와 함께 자라는 반려식물 키우기라는 주제로 가정에서 가족과 함께 정원문화를 이해하고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기획했다.

체험은 3~5세 자녀를 둔 울산 시민을 대상으로 사전 선착순 접수를 통해 1회당 30가정을 선발해 식물 키트를 우편으로 배송하여 진행하게 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참가자들이 영상으로 집에서 편하게 정원을 즐기며 코로나 블루를 이겨내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체험 촬영 장소를 울산대공원과 울산 수목원으로 정했다.시민들의 몸과 마음이 지쳐있는 시기에 반려식물을 통하여 일상 생활에 활기를 얻기를 바란다.”라고 밝혔.

한편 울산시는 정원문화 확산을 위해 앱을 통한 비대면 걷기 대회나홀로 태화강 억새밭 걷기’, ‘자전거를 타고 태화강 100리 길을 달리는 정원문화 캠페인등을 펼쳐 왔다. 내년에도 도심 속 테마정원 조성’, ‘정원 아카데미와 같이 정원 기반 확충과 특화된 정원 관련 교육을 통해 정원문화 확산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울산대곡박물관,‘울산의 댐과 사람들’개최 (2020-12-05 17:53:15)
부동산 시민감시홍보단 확대운영 업무협약 체결 (2020-12-05 17:51:06)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