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1년01월25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11월27일 02시46분 ]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이 비대면 디지털 농촌진흥사업 우수사례 발굴을 위해 농촌진흥청에서 주관하는 디지털 영농기술지원 우수기관 시상에서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이번 시상은 한 해 동안 코로나19 확산으로 원활한 사업 추진이 어려운 상황에서 다양하고 참신한 방법으로 농촌진흥사업을 추진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타 지역의 모범이 되는 지자체를 선정했다.

 

기술보급, 시설운영, 콘텐츠 확산, 일자리창출, 현안해결 노력 등의 분야에 대한 1차 서류심사를 거쳐 경북농업기술원 등 광역 2개소와 김포농업기술센터 등 시4개소가 본선에 진출했으며, 2차 발표심사를 통해 경상북도가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경북농업기술원은 올해 코로나19 확산으로 그동안 농업현장 중심의 대면 집합교육 및 홍보 행사를 비대면 방식으로 신속하게 전환하고 이를 위해 유튜브 등 미디어매체를 적극 활용했다.

 

특히, 지난 24일 코로나19가 급속히 확산되는 가운데 과수화상병의 전국적 발병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과수화상병 확산방지 전지전정교육’, 약제방제교육등을 경상북도농업방송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신속하게 라이브방송을 실시해 과수화상병 확산 방지에 크게 기여했다.

 

유튜브 뿐만 아니라 네이버밴드 개설, 농업인 직거래 스마트스토어와 쇼핑몰 운영 등 코로나19로 어려운 농업현장에 온라인 홍보, 판매를 다방면에서 지원해 농업인들과 소통하고 경북 농업농촌 발전에 이바지한 점이 높이 평가받았다.

 

최기연 경상북도농업기술원장은 최근 드라이브 스루 판매, 랜선을 이용한 비대면 행사 등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해 새로운 문화가 만들어지고 있는 가운데 경상북도가 선제적으로 대응해 디지털 영농기술지원 분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매우 의미 깊다라며, “디지털화가 가속화되는 가운데 농업, 농촌에서도 발 빠르게 대응하고 새로운 교육과 농촌지도 방향을 모색하는데 더욱 힘 쓰겠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북도, 해양문화 확산과 독도홍보 위해 포항스틸러스와 손 잡는다 (2020-11-27 02:51:49)
경북도, 해양쓰레기 줄이기 본격 추진... 깨끗한 동해 만든다 (2020-11-27 02:44:25)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