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06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11월19일 12시27분 ]
 




대구시는 지난 17일 충북 청주시 H호텔에서 개최된 전국 지방세 발전포럼 연구과제 발표대회에서 대상(국무총리상)을 수상해 이 대회에서 9년 연속 수상하는 저력을 과시했다.

 

전국 지방세 발전포럼은 매년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지방세 관련 학회협회, 연구원 등과 공동 개최하는 지방세 분야 최대 규모 행사로, 전국 지방세분야 전문가,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세 발전을 위한 시도 연구과제 발표대회와 지방재정 확충을 위한 신세원 발굴 등을 주제로 열띤 토론이 진행됐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현장 참석인원을 50명 이하로 최소화하는 한편 참석하지 못한 경우 유튜브 생중계 및 온라인 참여프로그램(ZOOM)을 통해 질의응답을 진행하고 및 지방세 세미나에 참여 의견을 개진할 수 있도록 했다.

 

연구과제 발표대회는 납세자를 위한 지방세제 개선 및 편의시책 추진, 지방세정 운영 우수사례, 신규세원 발굴방안 등에 대해 17개 시도에서 발표한 연구과제를 내외부 전문가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시상하는 것으로, 대구시 대표로 참가한 서구 조효주 주무관은 ‘Just-in-Time 자동차시장의 변화에 주목하다란 연구과제를 발표해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본 연구과제는 전기자동차와 배터리 시장의 성장으로 인한 조세환경 변화에 대응하여 전기자동차의 특성에 맞는 합리적인 과세방안을 제시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김정기 대구시 기획조정실장은 대구시가 전국 지방세 연구과제 발표대회에서 9년 연속 수상한 것은 평소 지방세 공무원들이 열정을 갖고 부단히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세수환경 변화에 맞는 신세원 발굴과 지방재정 건전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시, 국민행복 IT 경진대회에서 6관왕 쾌거! (2020-11-19 12:30:46)
‘60+ 어르신 일자리 협약기관 성과보고회’개최 (2020-11-19 12:25:02)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