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11월09일 01시45분 ]
 


포항시는 8일 자연과 사람이 어우러진 친환경 녹색도시를 위한 포항 그린웨이 프로젝트사업 중 하나인 오어지 둘레길 조성사업이 완료됨에 따라 준공 및 개통식을 개최했다.

 

남구 오천읍 항사리 일원에 위치한 오어지 둘레길은 총 7의 길이에 달하는 트레킹로드로 포항 12() 중 하나인 운제산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신라 천년고찰 명승지인 오어사의 역사와 문화 자원을 활용한 포항의 대표적 관광명소이다.

 

포항시는 총연장 7km 6km 구간을 2017년에 완료하여 사람들의 많은 호응과 사랑을 받아왔으며, 차량과 보행자가 같이 통행하여 불편했던 항사리 마을 입구에서 안항사까지 약 1km의 구간에 대한 마지막 둘레길 조성사업을 20204월에 착공하여 10월 완료하였다.

이번 둘레길 조성사업은 오어지 제방과 연결되는 보행전용 인도교를 설치하여 저수지와 주변 수목들을 한눈에 보며 걸을 수 있으며, 데크로드와 전망대 1개소를 조성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둘레길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마사토포장을 통한 1.3km 구간의 맨발걷기 길은 자연의 볼거리는 물론 맨발로 직접 체험하며 건강증진에도 도움이 된다.

 

데크로드 1.4km, 맨발로 1.5km, 산책로 4.1km로 구성된 총 7km 구간의 오어지 둘레길은 원점회귀가 가능한 완전한 둘레길로 거듭나면서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게 수변지역을 감상하며 걸을 수 있는 포항의 대표적인 둘레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어지 둘레길의 주요시설로는 오어사 입구에 있는 출렁다리 원효교, 오어지 제방과 연결되는 인도교, 짙은 녹음을 맡으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메타세쿼이아 숲과 쉼터, 역사가 살아있는 관어정과 망운정,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전망데크 2개소이며, 다양한 볼거리와 건강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오어지 둘레길이 이번 사업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게 자연을 감상하며 걸을 수 있고 맨발걷기를 통해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포항의 대표적인 둘레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앞으로도 자연 친화적인 둘레길 조성을 통해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정주여건을 개선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송라면 건강마을 ‘사랑의 장수사진’ 촬영 (2020-11-09 01:47:09)
영양자작나무숲 국비사업 잇따라 선정.. 명품 관광지 육성에 탄력 (2020-11-09 01:39:33)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