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 코로나(With Corona) 시대, 글로벌 안경 전시회 대표 브랜드인 ‘디옵스’가 오는 9일부터 20일까지 새로운 아이웨어 붐업 이벤트로 기업간 거래(B2B) 플랫폼인 ‘디옵스 온라인 상품관 행사’를 개최한다.
코로나19가 전 세계적 맹위를 떨친 지 8개월, 안경 산업은 전례 없는 변화의 시기를 맞이하고 있다. 국․내외 주요 안경전시회 및 수주회가 전면 취소되어 수출길이 막히고, 영업사원 방문 위주의 내수 영업이 축소되면서 돌파구 마련이 시급한 상황이다.
이에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표적 안경전시회 브랜드인 ‘디옵스(DIOPS)’가 업계 활력을 불어넣고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해 오는 11월 9일부터 20일까지 2주간 『디옵스 온라인 상품관』*행사를 진행한다.
* 디옵스(DIOPS) -Daegu International Optical Show(대구국제안경전)
이번 상품관은 기업 간 거래(B2B)로 운영되며 참가업체 모집과 동시에 안경 제조, 유통, 해외 유명 브랜드, 광학기기 등 각 분야에서 130여 개사 이상이 신청하여 기존 온라인 상품관에서 볼 수 없었던 2천점 이상의 다양한 제품을 준비하고 전문 브랜드관, 셀럽관 등 바이어 관심 분야로 구성되어 있어 최신 트렌드와 인기 제품을 실시간 관람할 수 있다.
진흥원에서는 상품관 참가업체를 위한 제품촬영 및 보정, 업로드를 지원하고, 신규 수출 판로 개척을 위하여 주요 안경 수출국 바이어 리스트를 제공하여 업체와 바이어를 연결하는 “맞춤형 바이어 매칭” 서비스와 수출 화상상담회를 개최하는 등 신규바이어 발굴과 수출증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무엇보다 이번 상품관은 안경산업 붐업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우선 (사)대한안경사협회와 협력해 많은 바이어 참가를 유도하고 제조업체와 안경원이 함께 할 수 있는 ‘구매 바우처’ 제도를 운영하여 일정금액 이상 구매 시, 추가 구매혜택과 업체별 무료배송 이벤트, 할인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하여 비대면 비즈니스 활동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매년 전시장에서 만날 수 있었던 『대한민국 안경 디자인 공모전』수상작을 올해는 상품관 홈페이지에 함께 전시되며 우수한 상품관 참가 아이웨어 브랜드를 선정하는 “온라인 어워즈”도 함께 개최된다.
홍의락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코로나19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경 업계의 판로개척을 위해 이번 비대면 온라인 상품관 행사를 지원해 위드 코로나 시대에 새로운 비즈니스 환경을 구축하고자 한다”면서 “이번 행사가 조금이라도 안경 업계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 코로나 위기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상품관은 온라인 기업간 거래(B2B)로 오는 11월 9일부터 20일까지 디옵스 홈페이지(www.diops.co.kr)에서 개최되며, 자세한 사항은 디옵스 사무국(053-350-7840)으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