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11월04일 06시30분 ]
 


울산시는 113 1650 시청 대회의실에서 이정옥 여성가족부장관을 초청해 울산시장, 간부공무원, 시의원 등을 대상으로 성평등한 조직문화를 위한 혁신 리더십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지난 9월 여성가족부가 시도 고위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예방교육을 실시하기 위해 접수한 결과 전국에서 4개 시도가 신청함에 따라 마련된 것으로 그중 울산에서 첫 번째로 진행된다.

이날 이정옥 장관은 성평등의 이해 및 우리사회의 현주소, 성평등 정책의 필요성과 해결방안, 성평등 조직문화와 고위직의 역할 등에 대해 강의한다.

송철호 울산시장은 장관님이 여러 일정으로 바쁘신 중에도 흔쾌히 울산을 방문해 성평등 강의를 해 주셔서 고맙게 생각한다.”이번 기회를 통해 우리시가 솔선수범하여 사회구성원 모두가 상대의 성()을 배려하고 존중하는 문화로 정착시켜 나가고, 성희롱 근절을 위해서도 사회적 관리자의 역할과 책임의식 제고로 성평등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와함께 송철호 시장은 교육에 앞서 이정옥 장관과 면담 자리에서 대한민국 청소년의 인재 양성을 위해 수소게놈산업 등을 직접 실습하고 체험할 수 있는 미래산업체험을 테마로 한 숙박형 국립청소년 수련시설의 울산 건립을 강력히 건의할 예정이다.

한편 울산시는 직원들의 올바른 성의식과 가치관을 확립하고 타인을 배려하는 건전한 직장문화조성을 위해 지난 5월 울산시 성희롱성폭력 예방계획을 수립하고, 6월에는 ‘2차 피해방지를 주요 골자로 하는 성희롱·성폭력 예방지침을 전부 개정해 시행하고 있다.

또한 지난 1030일 공무원 노조 운영위원을 대상으로 성희롱성폭력 예방 및 성인지 감수성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오는 115일 노조 대의원 등을 대상으로 2차례 교육을 실시하는 등 성평등한 조직문화 개선과 사건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 배달앱 아이디어 공모전’시행 (2020-11-04 06:41:53)
뻔(FUN)한 해설이 함께하는 세계음악기행 (2020-11-04 06:28:54)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