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10월28일 03시56분 ]
 


경상북도가 운영하는 공식 SNS 채널이 102020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최고상인 공공부문 종합대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상했다.

 

특히, 경북도는 대한민국 SNS 대상최초로 종합대상(장관상)을 받은 지방자치단체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경북도는 지난 1년간 구독자가 6만명이 증가하는 등 눈부신 성장을 이룬 보이소TV(유튜브)를 중심으로 블로그, 페이스북 등 6종의 SNS 채널을 운영하며, 공공기관의 틀을 깬 재미있고 신선한 콘텐츠로 온라인 소통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정보화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SNS 대상은 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 활용현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국민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는 기업과 공공기관을 부문별로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SNS 시상 행사이다.

 

지난 7월 한 달간 100여개의 기업과 기관이 공모해 경쟁을 펼쳤으며, 심사는 SNS 활용지수를 통한 정량평가(30%), 심사위원(40%), 전문가평가(20%), 일반인 투표(10%)를 종합해 최종 수상기관을 선정했다.

 

이번 평가에서 경북도는 코로나19에 대응한 농특산물 소비촉진 프로젝트, 숨겨진 보물 같은 경북의 명소 소개, 지역의 청년 크리에이터 협업, #이제다시경북, #올해보다오래 SNS 캠페인 등으로 전문가들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현재 광역자치단체 중 서울시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구독자 75천여 명을 보유하고 있는 보이소TV는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우리동네 자랑 씨리즈’, 직원이 직접 출연한 B급 감성의 재미를 담은 니 지금 뭐하노’, ‘유명 크리에이터 콜라보등의 기획 시리즈를 꾸준히 연재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이러한 성장세에 힘입어 보이소TV를 운영하는 뉴미디어팀은 KBS1TV ‘다큐 On’에 출연, 유튜브를 활용해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고정관념을 탈피한 콘텐츠를 기획제작하는 일상을 소개하기도 했다.

 

이철우 도지사는 코로나19로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지금, 소통의 성패는 SNS와 콘텐츠에 달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며, 이번 성과는 트렌드에 발맞춰 뉴미디어를 활용한 소통에 집중한 과다. 앞으로도 보다 쉽고 재미있는 콘텐츠로 도민과 소통 이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북도 공식 SNS 채널은 13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2 연속 공공부문 종합대상’, ‘소셜아이어워드 2020’에서 광역지방자치단체 대상을 수상하는 등 각종 SNS 어워드의 최고상을 휩쓸며 공공기관 SNS 운영 우수 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북도, 농업로봇 연구개발과 테스트를 한번에... (2020-10-28 03:59:32)
경북도⇔에쓰푸드㈜, 식용 곤충산업 활성화에 손잡는다 (2020-10-28 03:55:15)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