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10월27일 02시54분 ]
 


대구시농업기술센터는 강소농 및 청년농업인 7호를 대상으로 이달 22일부터 오는 다음달 13일까지 6회 과정으로 농가브랜딩교육 및 브랜드디자인 제작과정을 실시하고 있다.

 

온라인 판매, 로컬푸드 출하, 소비자 직거래 등이 많은 농가 중에서 강소농 대상자와 가업승계 청년 농업인들이 참여하는 이번 과정은 1차 농산물 생산뿐만 아니라 식품가공 등을 통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농가 자체 브랜드 개발을 목표로 기획됐다.

 

특히, 농촌진흥청 디자인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농산물 포장디자인분야 전문가인 시우디자인센터 노시우 대표를 초청해 농가별 컨설팅을 통한 특화된 브랜드와 포장디자인 개발에 힘쓸 예정이다.

 

각 농가의 생각과 가치, 장단점, 환경 등 농가 개별 스토리를 기반으로 고객의 감성에 맞는 브랜드를 기획하고 포장디자인을 구상하는 이번 과정은 농가 명함디자인에서부터 상품 포장디자인은 물론 직접 상표 출원까지 하게 되며 교육 마지막에는 개발한 상품을 직접 전시하는 작은 평가회도 갖게 된다.

 

이에 앞서 지난해에는 강소농가 9호를 대상으로 개인별 자체브랜드를 제작해 상용화하였으며, 강소농대전 출품 등 홍보로 농가의 소득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이솜결 대구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안전한 먹거리 생산뿐 아니라 농가별 특색있고 차별화된 브랜드와 포장디자인으로 생산품의 이미지를 높여 소비자들의 호감도 상승과 대구 농산물의 가치 향상으로까지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북도, 포스트 코로나시대 지방소멸 위기 해법 찿는다 (2020-10-27 02:59:59)
‘울산아츠스토리 온-에어 2:청춘예찬’ 유튜브 생중계 (2020-10-27 02:51:0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