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19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10월25일 04시10분 ]
 

경북농업기술원과 복숭아수출농업기술지원단(영남대 윤해근)23락희팜(대표 박준우, 충북 옥천군 옥천읍)과 국내 복숭아의 소비 증대와 수출 다변화방안 모색 등을 위해 복숭아를 활용한 신제품 초코볼 생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복숭아는 저장기간이 길지 않아 여름철 수확기를 제외하고는 연중 맛보기가 힘들고 재배나 유통과정에서 조금 흠집이 생기면 매우 낮은 가격으로 유통되고 있다.

 

이에 복숭아수출농업기술지원단은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복숭아를 활용한 가공품 개발로 부가가치를 제고할 뿐만 아니라 연중 생과로 즐기기 어려운 복숭아를 국내 소비와 동남아를 비롯한 전 세계 소비자에게 상시 공급이 가능하도록 노력해 왔다.

 

이번에 락희팜과 공동으로 개발한 복숭아 초코볼은 경북지역에서 생산된 고품질 복숭아를 원재료로 만든 복숭아 퓨레에 초콜렛 옷을 입혀 만들었으며, HACCP 인증도 받은 제품으로 특허 출원 준비 중이다.

 

윤해근 경상북도 복숭아수출농업기술지원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경상북도 복숭아 가공품 수출이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락희팜과의 협력을 통해 국내외 복숭아 소비시장의 저변 확대와 문제점, 실태 등 정보 공유에 필요한 인적물적 자원의 적극적인 교류를 통해 복숭아 수출 경쟁력 증대에 대응할 것을 다짐했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밀양누루미술관, 정문경 개인전“Tippy-toe”개최 (2020-10-25 04:18:24)
아빠와 함께해서 너무 좋아요..‘슈퍼맨 아빠교실’운영 (2020-10-25 04:09:54)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