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10월25일 04시09분 ]
 


경상북도는 ()행복한맘만들기 경북본부와 함께 도내 미취학아동과 아빠 90팀을 대상으로 1024일부터 1120일까지 슈퍼맨 아빠교실을 운영한다.

 

슈퍼맨 아빠교실은 육아와 가사에 소극적인 아빠들이 공동육아에 관심을 가지고 아이와 유대를 강화해 저출생극복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된다.

 

지난 108일부터 ()행복한맘만들기 성주, 포항, 경주, 울릉 4개 지부에서 도내 주소를 둔 어린이집 및 유치원을 대상으로 참가신청을 받은 결과 참가자 90(미취학 아동과 아빠)이 신청했다.

 

슈퍼맨 아빠교실 운영은 24일 성주지부(20), 포항지부(20), 31일 경주지부(20), 112일부터 20일까지 울릉지부(30)에서 각각 개최하며, 부모교육, 아빠요리교실, 아빠-자녀 교감프로그램 등을 진행한다.

 

24일 성주군 무궁화 어린이집과 포항시 봉좌마을에서 첫슈퍼맨 아빠교실을 개최했다. 성주군 무궁화 어린이집에서는 부모교육-아이와 눈높이 맞추기 아빠와 함께 피크닉 도시락 만들기 둠치타 음악놀이 목공놀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한 포항시 봉좌마을에서는 창의전래놀이 아빠와 함께하는 칼국수 만들기 천연염색 손수건 체험 트랙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으며, 참여하는 내내 아빠와 아이들의 웃음이 끊이지 않았다.

 

행사 마지막에 참가자들의 소감을 들어보는 시간에 성주군에서 참여한 아빠 김OO(35, )씨는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의 생각을 알 수 있었다며 가정에서 아빠의 역할을 다시 한번 되돌아보고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31일에는 경주 사랑나무어린이집에서 행복한 아이를 만드는 공감 대화법 아빠와 함께하는 햄버거 만들기 아빠와 함께하는 미니 운동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울릉도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12일부터 20일까지 각 가정에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육아 및 가사에서 아버지 역할의 중요성에 대한 강의 아이와 아빠가 함께하는 모래놀이 체험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경북도는같이하는 함께 육아, 가치 있는 행복육아로의 공동육아에 관한 사회인식 개선을 위해 경북 100인의 아빠단’, ‘출산장려 창작극 지원 사업’, ‘예비부모와 함께하는 임신출산 아카데미사업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

 

유정근 인구정책과장은 슈퍼맨 아빠교실을 통해 남성의 육아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자녀와 아빠 유대를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부모교육의 사각지대 해소와 양성평등 양육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정책들을 발굴하여 아이낳고 키우기 좋은 경북을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북농업기술원, 복숭아 초코볼로 소비자 마음을 녹인다! (2020-10-25 04:10:53)
울릉도, 갈라파고스제도 등‘섬 식물’한자리에... (2020-10-25 04:07:03)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