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01월05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10월05일 23시52분 ]
 
송철호 울산시장은 추석 연휴가 끝난 첫날인 6일 오전부터 국회를 방문해 서영교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장(더불어민주당)과 박재호 의원(더불어민주당등을 만나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전방위적인 노력을 이어갔다.

최근 코로나19로 서민들이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루어진 이 날 면담을 통해송 시장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울산형 뉴딜 사업미래 먹거리 발굴을 위한 9개 성장다리(BRIDGES) 사업 등 현안 사업을 설명하고 국회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9BRIDGES 사업수소경제부유식 해상풍력오일가스허브원전해체산업태화강국가정원울산 첨단 의료산업기반 조성외곽순환도로와 도시철도망울산경제자유구역 및 4대 특구단지반구대암각화 보존과 물문제 해결

특히 액체화물대형선박 등 대형재난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고성능다목적 소방정 도입의 필요성을 설명하고내년 국가예산 반영을 위한 협조를 당부했다.

또한 송 시장은 9(마이삭)10(하이선태풍으로 인한 울산의 피해를 전달하고연안방재시설 등의 신속한 복구를 위해 특별교부세가 지원될 수 있도록 지원을 요청했다.

이 외에도 국가산업단지 내 유해화학물질 취급 업체에 지역자원시설세를 부과하여 재난예방 등에 필요한 재원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는 지방세법 개정원자력안전교부세 신설로 원활한 방재업무 수행을 가능케 하는 지방교부세법 개정 등을 건의했다.

송철호 시장은 주요 현안사업들이 어려운 지역경제 극복을 위한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국회 및 중앙정부와의 소통을 강화하는 한편주요사업들을 신속하게 추진해 조기에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혼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지난달 24일 지역 국회의원들과 예산정책협의회를 가진 데 이어 지역 현안해결을 위한 대내외 협력체계 구축에 보폭을 넓혀가고 있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울경, 동남권 메가시티 논의 위해 머리 맞댄다” (2020-10-09 00:04:19)
권영진 대구시장, 추석 연휴 현장 비상근무자 격려 (2020-10-02 12:33:4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