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0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09월22일 00시55분 ]
 Greenway 프로젝트로 조성된 포항의 아름다운 도시숲, 해변, 산림을 대상으로 방문 후 인증샷을 찍어 SNS에 올리는 그린웨이 핫플레이스8경 인증샷 이벤트가 포항시민뿐만 아니라 외부 관광객들까지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그린웨이 핫플레이스8경 인증샷 이벤트는 810일부터 831일까지 20일간 진행되었으며, 올해 상반기에 선정된 해도도시숲 이가리닻전망대 포항철길숲&불의정원 영일대장미원&영일대해수욕장 송도솔밭도시숲 오어지둘레길 호미반도둘레길 연오랑세오녀테마공원 등 그린웨이 핫플레이스8경에 방문하여 인증샷을 올리면 우수작품을 선정해 반려식물을 나누어주는 시민 참여 이벤트이다.

 

이번 행사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면서 포항시민뿐만 아니라 구미, 울산 등 이웃 도시에서 온 관광객들까지 응모하여 참여율이 더욱 높아졌으며, SNSGreenway 프로젝트 이후 녹색도시로 변모하고 있는 포항의 아름다운 모습이 알려지며 포항의 필수 여행 코스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여행의 트렌드 속에서 그린웨이 핫플레이스8경은 안전하고 여유롭게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여행지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이번 100여 명의 응모자 가운데 우수작품 10점을 선정하여 참여자에게 실내 공기정화용 반려식물을 전달했다.

 

참여자들은 코로나19 이후 일상생활이 멈추면서 지치고 힘든 시기를 겪었지만, 도심에 위치한 숲과 수변공간, 산림휴양공간을 방문하여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태풍 마이삭, 하이선 내습 시 맨발로 8등 우리 시 주요 도시숲과 둘레길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한 맨발학교 포항지회에 대한 시상도 함께 진행되었다.

 

포항시 관계자는 코로나19와 일상생활이 공존하는 시대가 도래한 만큼 시민들이 가까운 곳에서 쾌적하고 안전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가꾸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생활 속 녹색공간에서 대구시민은 힐링한다. (2020-09-23 01:19:47)
공직자 청렴, 다산 정약용 선생에게서 배우다 (2020-09-22 00:51:04)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