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09월16일 01시03분 ]
 전국 화재감식 학술대회에서 경산소방서 정은수 조사관 최우수상 수상


경상북도 소방본부는 911일 비대면 온라인심사로 개최된 ‘2020년 전국 화재감식 학술대회에 참가해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전국 화재감식 학술대회는 화재조사 기법에 대한 새로운 지식과 정보 공유의 장을 마련하자는 취지로 2010년부터 매년 개최되며, 전국 19개 시도에서 우수한 화재조사관들이 참여하는 화재조사 분야에서 권위 있는 학술대회이다.

 

이번 학술대회는 각 시도에서 재현실험을 거친 우수한 연구논문을 선정한 뒤 코로나19 감염확산 방지에 따라 대회 최초로 비대면 온라인심사를 하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경북소방본부에서는 경산소방서 정은수 화재조사관이 전기화재 단락흔 구별방안 기준제시를 주제로 발표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전기에너지가 필수인 현대사회에서 전기용융흔은 발화지점 및 화재원인을 판단하는데 결정적인 단서가 될 수 있어, 이번 연구는 화재조사의 과학성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최우수 수상 외에도 경북소방본부는 올해 화재조사보고서 품질평가에서 1, 국제화재감식세미나 학술대회 2위 수상을 하는 등 화재조사 분야에서 전국 최고수준의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남화영 소방본부장은 화재의 원인이 나날이 복잡다양해지고 있어 전문적이고 다양한 화재조사의 연구가 필요해지고 있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우수한 감식기법 등 화재조사 역량을 향상시켜 도민들로부터 신뢰받는 화재조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덕군, 울진군, 울릉군 태풍피해 특별재난지역 지정 (2020-09-16 01:06:47)
경북도, 혁신 원자력 아이디어 온라인으로 만난다 (2020-09-16 01:00:45)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