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소’와 함께하는 온라인 영천과일축제, 완판기대
영천시(시장 최기문)은 제19회 영천과일축제를 경북농특산물쇼핑몰 ‘사이소’와 연계하여 이달 15일부터 30일까지(15일간) 비대면 온라인축제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영천과일축제는 영천 과일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한 축제로 영천과일 품평회, 영천과일 직거래장터, 과일 게임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매년 진행되어왔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직접 개최가 어려운 상황에서 농가의 판로확대와 영천과일 홍보를 위해 ‘사이소’와 영천시 농특산물 쇼핑몰 ‘별빛촌장터’를 통해 온라인으로 실시하며, 샤인머스켓을 비롯한 다양한 과일을 20% 특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영천과일의 홍보대사로 2년마다 선발하여 올해 개최예정이었던 영천포도아가씨 선발대회는 내년으로 연기하기로 했으며, 과수농가의 사기진작을 위해 진행하던 영천과일품평회는 연이은 태풍의 영향으로 취소하였다.
또한, 과일축제기간에 ‘영천과일 단골 만들기’ 이벤트로 인근 대구혁신도시의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할인판매 행사도 병행해, 엄선된 품질과 특별 할인된 가격으로 영천과일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기회로 삼고자 한다.
이인희 영천과일축제추진위원장은 “온라인으로 추진되는 과일축제가 코로나19 및 긴 장마와 태풍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과수농가의 판로개척에 도움이 되기 바라며, 영천과일 홍보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온라인축제가 영천과일의 새로운 판로확대를 위한 전환점이 될 것이며, 전국 최대 과일주산지인 영천과일의 우수성을 온라인을 통해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집에서 쉽게, 착한 가격으로 영천과일을 구매하시고, 추석선물로 영천과일을 강력 추천드린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