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0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09월08일 01시16분 ]
 경북도 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4개 분야 대상 선정




경상북도가 운영하는 공식 SNS채널이 국내 최고권위의 소셜아이어워드 2020’에서 광역지방자치단체 4개 분야 대상을 싹쓰리했다.

 

경북도는 이번 행사에서 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총 4 부문대상을 수상하며 우수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도민과의 소통 성과를 인정받았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정보화진흥원, 매일경제 등이 후원하는 소셜아이어워드는 한 해 동안 가장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사례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권위의 시상 행사이다.

 

평가는 7월 한 달 간 인터넷 전문가 평가위원단 3500명이 콘텐츠, 케팅, 서비스, 비주얼, 브랜드 등 5개 부문 15개 지표의 점수를 종합해 우수기관을 선정했다.

 

이번 평가에서 경북도는 도민과의 소통, 실생활 체감형 콘텐츠는 물론 기존 공공기관 콘텐츠는 재미없고 식상하다는 편견을 깬 재미있고 파격적인 콘텐츠로 평가에 참여한 전문가들로부터 좋은 점수를 받았다.

 

경북도 공식 유튜브 보이소TV’는 구독자 수 73500명으로 광역자치단체 중 2위를 기록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특산물, 소상공인을 위한 우리동네 자랑 씨리즈’, 직원이 직접 출연하는니 지금 뭐하노’, 지역 및 유명 크리에이터 협업 콘텐츠 등으로 재미와 정보를 동시에 제공하고 있다.

 

또 블로그는 도민의 생활과 직결된 다양한 정책정보를 비롯해 문화, 관광, 축제, 특산물 등 유용하고 알찬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달 누적 방문자 1000만 명을 돌파하는 성과도 거뒀다.

 

이밖에도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채널을 통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이제다시경북, #도민덕분에 SNS 캠페인, 경북지역 사투리 능력평가, 지역별 언택트 여행지 소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소셜미디어를 통한 도민 소통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철우 도지사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며 소셜미디어의 역할과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지금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하는 소셜미디어 운영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상북도 공무원, 징계 걱정없이 적극행정 펼친다 (2020-09-08 01:18:58)
숲속의 박물관 학교 <낙서와 예술 사이> 비대면 운영 (2020-09-08 01:13:36)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