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08월20일 23시39분 ]
 톡톡 튀는 35편의 동영상 제작, 업로드 통해 소비자와 바이어 동시 어필






대구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디지털 전화에 맞춰 온라인 기업 홍보 및 비즈니스 강화하기 위해 전국 지자체 최초로 유튜브 기반의 지역 우수 중소기업 상품 홍보 및 거래상담을 위한 영문전용 무역채널인 ‘DG Trade TV’20일부터 운영한다.

 

35개사의 우수제품에 대한 유튜브 채널용 홍보동영상과 거래상담 B2B사이트를 제작하기 위해 대구시와 한국무역협회 대구경북지역본부는 7월부터 1, 2차에 걸쳐 기업을 모집했다. 그 결과 46개 기업이 신청하였으며 선정평가위원회를 통해 25개 기업을 선정했다.

3차 수혜기업 모집 : 2020. 8. 17.() ~ 9.4.(), 10개사

 

대구시는 인기있는 유튜브 채널의 특성을 먼저 파악 후 선정기업 제품별로 실험영상, 외국인 먹방, 페이크 다큐, 리뷰영상 등 톡톡 튀는 맞춤형 기획안을 업체와 함께 협의를 거쳐 마련하고 지역 영상전문업체를 통해 영상 컨텐츠를 제작했다.

 

특히, 홍보영상물과 소비자의 피드백을 통해 제품에 관심이 있는 바이어가 각 동영상에 연계해 놓은 기업별 거래상담 B2B사이트를 통해 구매상담이 가능하다.

 

제작 완료된 홍보동영상은 20일부터 매주 5편씩 무역채널에 업로드 될 예정이며 제1차 업로드 대상 기업은 이젠바이오, 딘에어코리아, 몬도미오, 메디프랜, 엔피베버리지 순이다.

 

거품은 적고 세탁력이 우수한 천연세제 제품을 수출하고 있는 이젠바이오의 경우는 근육맨과 손빨래 경기를 통해 제품의 우수성을 실험하는 영상을 선보일 예정이며, 천연 방균제 숯 성분을 포함검은색 치약으로 알려진 메디프랜 제품은 그것이 알고 싶다의 궁금증을 유발하는 페이크 다큐 형식을 빌어 전문가의 제품설명과 함께 시선을 집중시키는 홍보물을 제작했다.

 

업로드 후에는 지역의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와 타깃시장인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현지 인플루언서를 섭외해 홍보를 강화할 예정이다.

 

대구시는 해외마케팅을 목적으로 한 채널인 만큼 모든 컨텐츠는 영어전용으로 운영하며 타깃시장에 맞춘 자막서비스를 통해 현지 구독자층을 확대할 계획이다.

 

홍의락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코로나 시대 해외마케팅 기회를 잃은 중소기업들에게 비대면온라인 중심으로의 해외마케팅 지원사업을 발굴해 새로운 수출길을 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는 코로나 사태 이후 어느 지자체보다 발빠르게 긴급대응책을 마련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춘 해외마케팅 추진에 앞장서고자 신남방 화상수출상담회, 대구소비재 동남아 온라인플랫폼 입점지원, 지역 대표국제전시회 개별참가 지원, 수출초보기업 맞춤형 패키지 지원 등을 추진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백만 유튜버‘소프’대구 의료진을 위한 도시락 제작 영상 공개 (2020-08-20 23:43:34)
경북도, 백두대간 구곡길 관광자원화 방법 찾는다 (2020-08-19 22:44:08)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