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07월29일 18시04분 ]

색의 거장 크루즈 디에즈 전() 울산에서 개최

8 1일부터 30일간 문화예술회관 제1전시장

 

 

 

울산문화예술회관이 개관 25주년 기념 전시로색의 거장 크루즈 디에즈 전()’ 8 1일부터 8 30일까지 제1전시장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카를로스 크루즈-디에즈(Carlos Cruz-Diez) 1923년 베네수엘라에서 태어나 파리에서 활동하며 색과 빛에 대해 연구한 옵-키네틱 아트(Optical-Kinetic Art) 작가다.

 

국제적인 미술행사인 베니스 비엔날레에 참여하였으며, 스페인, 프랑스, 미국 등 다양한 국제무대에서 그 명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번 전시는 예술과 과학을 접목하여 색과 빛의 예술적 경험을 선사하는 국내에서 보기드문 전시로국제적인 현대미술의 흐름을 읽어보고 다양한 연령층이 문화향유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색이란 무엇인가"

 

이 질문에서 시작된 작가의 예술관은 그의 작품에 큰 영향을 주었고, 색 자체의 아름다움뿐 아니라 관람자의 시선에 따라 변화하는 색을  평생 연구하였다.

 

또한, 색이 혼합되어 만들어지는 새로운 색을 개념화하고, 형태나 상직적 요소에 의존하지 않고 실제 빛의 현상을 작품화하는 등 그의 작품 세계는 포스터모더니즘 이후 미술계에 큰 파장을 일으켰다.

 

색채추가, 색채유도, 색채공간, 색 간섭환경, 색 가득 공간 총 5가지 주제의 작품을 관람할 수 있다.

 

특히 오로지 색과 선 그리고 빛으로 이어지는 독특한 형태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울산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직접 눈으로 보고 느낄 수 있는 색다른 전시가 될 것이다.”여름방학을 맞아 가족, 연인, 친구 등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이번 전시에 울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관람을 바란다.” 고 밝혔다.

 

한편 문화예술회관은 전시 기간동안 별도로 마련된 방역지침에 따라 전시장 출입인원을 제한하고 입구를 부분 통제한다. 출입 시 발열체크와 등록부 작성, 손소독제 사용, 동선에 따라 거리두기 관람 등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전시장 이용수칙을 마련해 관람을 유도할 예정이다.

 

전시 입장권은 울산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에서 예매 또는 현장에서 구입 가능하며, 입장료는 성인 3,000, 학생(어린이 포함) 2,000원이다.

 

10인 이상 단체, 회관 유료회원, 국가유공자, 장애인의 경우에는 성인 2,000, 학생 1,000원으로 할인적용을 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문화예술회관 누리집(http://ucac.ulsan.go.kr)을 참고하거나 전시교육팀(226-8254)으로 문의하면 된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나드리 열차 타고 여름 여행 (2020-07-30 15:55:56)
기후위기 시민참여로 극복한다 (2020-07-29 18:03:01)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