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07월16일 15시14분 ]

민생현장 애로사항 청취,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아이디어 논의

상주 복룡동 배수펌프장 방문, 집중호우 대처사항 등 현장점검

 

 

 

이철우 도지사는 16일 상주시 문화회관에서 강영석 상주시장, ‘다시 뛰자 경북범도민추진위원, 상주청년정책위원, 청년CEO 및 기관사회단체장 등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다시 뛰자 경북상주 현장간담회를 열었다.

 

이철우 도지사는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한 선제적 방역과 함께 사태 장기화에 대비해 소상공인 경제지원 대책단을 운영하는 등 총력 대응에 나서고 있는 상주시에서 민생현장의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논의하기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서는 이철우 도지사가 직접 진행을 맡아 코로나 대응 방역 등 위기극복, 민생경제 활성화, 농업분야 지원, 관광 활성화, 지역발전 방안, 미래역점 과제 등 경북의 재도약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에 대해 참석자들과 열띤 토론을 펼쳤다.

 

이날 간담회에서 이철우 도지사는코로나 이후 세상이 급변하고 있다. 완전히 바뀐 세상에서 행정력만으로는 변화에 적응할 수 없고 살아남을 수도 없다. 이에다시 뛰자 경북범도민추진위원회를 출범하고 시군을 찾아다니며 민간에 있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새로운 세상, 변화된 경북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어려운 지역경제를 되살리고 무너져 가는 기업을 회생하기 위해 민관 구분 없이 도민 한분 한분이 힘을 모아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간담회 이후 이철우 도지사는 상주시 복룡 배수펌프장을 찾아 장마철 집중호우 대비 대처상황을 보고받고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현장점검에서는 배수펌프장 펌프를 현장에서 직접 가동해 상주 시가지 침수방지 및 배수기능이 정상 가동되는지를 확인했으며, 펌프시설, 전기시설, 제진기, 유수지 등 세부시설별로 점검을 실시했다.

 

한편, 상주시 복룡 배수펌프장은 지난 1998년 집중호우, 2002년 태풍루사로 인해 가옥 42동 침수, 농경지 48ha가 침수되는 피해를 입은 상주시 복룡동, 계림동 일원의 침수방지를 위해 사업비 120억원을 투입해 처리용량 16백톤/분의 시설을 2009년 준공 및 가동을 했으며, TSK WATER에서 민간 위탁운영 중에 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아빠와 함께 우리 집 행복밥상 (2020-07-16 15:16:03)
포은중앙도서관,독도 인문학교실 (2020-07-16 15:13:26)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