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0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07월16일 15시10분 ]

‘변화와 혁신, 대구경북의 미래경북경찰과 공유

이철우 경북도지사, 경북지방경찰청 간부 대상 특강 실시

코로나 극복에 협조 감사, 통합신공항행정통합 등 역점시책 설명

 



 

 

이철우 도지사는 16일 경북지방경찰청 큰마루 홀에서 박건찬 경북경찰청장 및 경찰간부 등 60여명을 대상으로변화와 혁신, 대구경북의 미래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경북지방경찰청 간부 대상 도지사 특강은 신천지 교인 전수조사, 사회적 거리두기 합동점검 등 경북의 코로나19 극복에 적극 협조해 준 경북경찰청 직원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대구경북의 새로운 미래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먼저, 이철우 도지사는 정치인으로서수처작주(隨處作主:어떤 경우에도 얽매이지 않고 주체적으로 행함)’, ‘덕불고필유린(德不孤必有隣:덕이 있으면 외롭지 않아 이웃이 있음)’의 마음으로 국민과 국가를 위해 일하며 이뤄낸 국회지방살리기포럼 창립, 동서화합 국민통합 운동, 국가안보를 위한 결단 등 3선 국회의원 시절의 의정활동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도지사로서 직접 솔선수범해 한 달에 평균 1km를 넘는 강행군을 펼치며, “감방 안 가면 다 해야 한다”, “변해야 산다는 말로 도청 직원들을 일하는 공무원으로 변화시켜 나가고 있으며, 2020년도 국비예산 44664억원 확보, 2020 지방자치단체 합동평가 전국 1위 등을 달성한 배경에 대해 설명하며 적극행정, 변화와 혁신에 대해 강조했다.

 

또한, 코로나19 대응에 K방역의 선도모델로 대내외로부터 인정받고 있는 신속 과감한 선제적 병상확보, 복지시설 예방적 코호트 격리, 경북형 마스크 개발보급 등에 대해 설명하며, 경북의 코로나 확산세를 진정시킨 뒤에는 의료진과 함께 경찰, 소방관들의 보이지 않는 헌신이 있었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이철우 도지사는 공항건설에만 9, 배후도시 등 수십조의 경제효과가 있는대구경북통합신공항 건설’, 500만 글로벌 메가시티의 꿈을 이뤄내 대구경북을 한 나라처럼 만들 수 있는대구경북 행정통합등 대구경북의 역사를 바꿀 역점사업을 설명하며, “일자리가 늘어나고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행복한 경북을 만들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다하겠다는 말로 특강을 마무리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포은중앙도서관,독도 인문학교실 (2020-07-16 15:13:26)
포항, 명품녹색도시에 한걸음 더 (2020-07-16 15:07:45)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