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06월19일 00시12분 ]

일하는 방식의 혁신, 창의형 스마트 오피스상상마루’open!

소통과 협업으로 창의적이고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는 스마트 환경 조성

 


 

 

경상북도는 6 18일 일하는 방식을 소통과 협업으로 바꾸는 창의형 스마트 오피스상상마루의 문을 열었다.

 

이번에 개소한상상마루는 도청사내 3층 정보화교육장(329)에 칸막이를 없애고 개방형 토론공간, 소규모 미팅룸, 스탠딩석, 개인 업무공간, 휴게공간, 개인용 락커 등으로 재배치하고, 일반사무, 전자결재, 원격 화상회의가 가능하도록 데스크톱 컴퓨터와 태블릿PC, 전자복합기 등 최신 장비를 갖추고 있다.

 

전체적인 공간구성과 인테리어는일과 자연의 조화를 주제로 설계단계부터 배병길 경상북도총괄건축가의 참여로 편안한 조명과 공기정화식물, 바위, 거울 연못 등을 배치해 자연친화적인 업무공간을 조성했다.

 

특히, 캔틸레버 공법으로 기존외벽에 투명한 유리박스로 돌출한 소규모 미팅룸을 두어 공중에 떠있는 느낌으로 자연을 바라볼 수 있는 독특한 형태의 공간을 구성했다.

 

경북도 스마트 오피스의 특징은창가좌석, 스탠딩석 등 혁신적인 좌석배치 및 자율 좌석제개방형 소통(회의)공간과 개인 공간 혼용 설치다양한 형태의 사무공간 및 미니카페형 휴식공간의 제공이다.

 

‘상상마루’는 중앙부처, 직속기관, 군 직원들이 우리 도에 방문할 경우 행정망을 통한 업무와 미팅장소로, 청내 직원들은 기존 사무실을 떠나 혼자만의 일할 수 있는 집중업무공간으로, 그리고 간단한 음료와 다양한 책을 비치해 자유롭고 편안하게 일과 휴식이 공존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직원들의 일하는 방식개선과 함께 업무혁신의 새바람이 기대된다.

 

한편,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일상적인 사무공간을 벗어나 개방적이고 여유로운 업무공간에서 직원들이 창의적인 사고를 통해 도민에게 더 나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새로운 방식의 소통과 협업을 위한 창의공간으로 스마트 오피스가 운영될 것이다. ”고 말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분일식.. 아리랑우주천문대! (2020-06-19 00:14:18)
밀양 가족극 페스티벌 개최 (2020-06-19 00:08:58)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