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01월09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연예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06월16일 10시30분 ]

울산박물관, 이정모 국립과천과학관장 초청 환경 특강

20,‘여섯 번째 대멸종에서 살아남기고래가 만난 플라스틱

 


 

 

울산박물관은 6 20일 토요일 오후 2시 울산박물관 2층 강당에서  여섯 번째 대멸종에서 살아남기고래가 만난 플라스틱이라는 주제로특강을 개최한다.

 

25회 환경의 날을 기념해 대관 전시 중인 크리스 조던 특별전과 연계해 마련된 이번 특강에는 국립과천과학관 이정모 관장이 강사로 나선다.

 

이정모 관장은 일반 대중들의 인식 확장을 위해 환경오염과 기후변화 관련 강연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공생 멸종 진화‘, ‘과학이 가르쳐 준 것들’, ‘과학자의 책장’, ‘과학책은 처음입니다만’, ‘저도 과학은 어렵습니다만등 다수의 저서를 펴냈으며 서대문자연사박물관장, 서울시립과학관장을 거쳐 현재 국립과천과학관장으로 재임중이다.

 

이번 특강은 기후변화와 환경오염이 인류사에 끼칠 영향을 살펴보고 인류가 안전하게 생존할 수 있는 환경 생태적 방안 등에 대해 고민해 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울산박물관 관계자는이번 강연이 코로나19의 근본적 원인이 자연 생태계 파괴에 있다는 환경 전문가의 의견이 있음을 공유하고, 환경 생태계 보호와 기후변화를 극복하려는 노력을 함께 해야 할 필요성을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강연은 관람객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생활 속 거리 두기' 수칙에 따라 참석 인원을 선착순 100명으로 제한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산박물관 전시교육팀(T.052-229-4721)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울산박물관에는 현재 특별전언양현감 윤병관의 만인산과 대관전시크리스 조던-아름다움 너머가 열리고 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경시 농․특산물 추석 명절선물 동행세일 실시!! (2020-09-04 02:16:40)
장다리물떼새 짝짓기 (2020-05-12 11:45:0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