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06월08일 18시08분 ]

톡톡 튀는 아이어로 영천관광을 견인한다!

2020년 경상북도 관광진흥기금 공모사업 8건 선정

영천시, 개별 관광 사업체에 대한 1:1 홍보 및 컨설팅 지원

 

 

 

영천시(시장 최기문) 2020년 경상북도 관광진흥기금 공모사업 선정 결과 총 8건의 사업에 3 5천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됐다.

 

경상북도와 23개 시군의 출연금을 기반으로 시행되는 경상북도 관광진흥기금 사업은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시행되었다.

 

특히, 올해는 영천시가 코로나 사태의 장기화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관광사업체에 대한 지원과 하반기 관광산업 재도약을 위해 공모사업을 적극 활용하고자 개별 관광 사업체와 지역의 문화단체, 사회적 기업 등을 대상으로 일대일 홍보를 실시하고 원할 경우 컨설팅을 통해 사업선정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활동을 펼쳤다.

 

그 결과 작년에는 한건의 사업도 선정되지 못했던 것과 달리 총 11건의 사업 중 8건이 선정되는 성과를 얻게 되었으며 주요 사업으로는 사랑의 오작교, 팜파티, 드로잉 카페, 루어낚시 대회, 창작무용 등 개별 사업자와 단체의 신선한 아이디어를 반영한 프로그램들로 이루어져 있다.

 

그 중사랑의 오작교는 보현자연수련원 조정숙 원장이 제안한 프로그램으로 견우와 직녀가 만나던 오작교를 모티브로 해 오작교를 찾는 연인들을 대상으로 프로포즈 이벤트를 진행하거나 작은 결혼식을 꿈꾸는 예비 부부들에게 별빛이 쏟아지는 야외 결혼식장을 제공해 평생 간직될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주는 사업이다.

 

특히, 이사업은 영천시에서 역점적으로 추진 중인 보현산댐 관광벨트화 사업과 연계해 보현산 일원의 관광자원을 더욱 풍성하게 만드는 데 기여할 것으로 예상되며 국가적 숙원사업인 인구 늘리기 추진에도 부합하는 사업으로 평가받는다.

 

향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생활속 거리두기 운동 등의 사회적 분위기에 따라 행정에서 개최하는 대규모 축제나 행사보다는 트렌디한 아이디어를 담은 개별여행이 더욱 주목받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영천시는 앞으로도 민간 사업체가 지역의 관광산업을 견인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감과 동시에 가능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이번에 선정된 공모사업들이 성공적으로 운영되어 움츠려 있는 지역 관광에 활력을 불어넣고 영천관광의 재도약을 위한 비타민과 같은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20 클래식 할 뻔 개최 (2020-06-08 18:08:51)
사랑은 비를 타고 밀양 공연 (2020-06-08 17:57:09)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