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0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06월04일 16시40분 ]

‘경북 세일 페스타랜선 타고 한 달만에 194억 돌파

1,446개 경북기업 입점, 중소기업 매출증대 이끌고 경제활성화 기여

후속으로  6월부터경북을 담다기획전 이어가

 

 

 

경상북도는 쿠팡, 위메프, 티몬, 우체국쇼핑, 공영쇼핑에서 진행한경북 세일 페스타가 한 달만에 총 판매액 194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특히, ‘경북 세일 페스타를 통해 500여개 입점기업을 시작으로 한  달 만에 1,446개 경북기업이 입점해 경북 우수기업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으며, 중소기업의 매출증대를 이끌어 소비촉진을 통한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했다.

 

경북도는 지난 3월 코로나19 극복 추경예산 편성 시 비대면 사업의 일환으로경상북도 우수제품 온라인 입점지원 사업을 기획 했으며, 1개월의 준비를 거쳐 지난 5 1일 전국 지자체 최초로 세일 기획전을 오픈 했다.

 

경북도는 오프라인 판매를 온라인으로 전환하기 위해 홍보영상을 특별 제작하고 유튜브, 카카오톡, 맘카페, 인스타 등을 통해 온라인쇼핑의 주 고객인 젊은층에 적극 홍보했다. 또한, 지역의 중소기업, 소상공인, 농업법인 등이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해 보다 많은 경북기업이 입점할 수 있었다.

 

경북도에서는경북 세일 페스타성과를 바탕으로 6월부터는경북을 담다를 주제로 기획전을 이어간다. ‘경북 세일 페스타가 대구경북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응원해 주신 국민들에게 감사의 뜻을 담았다면, ‘경북을 담다는 경북에서 생산되는 모든 제품을 계절별로 담을 계획이다.

 

특히 생활 속 거리두기 상황에서 가족형 개별여행이 늘어남에 따라경북 나들이 담다에는 필터형교체형 여름마스크, 보조배터리, 인견의류, 물티슈, 액체세제 등을 담았으며, ‘경북의 건강을 담다에서는 스포츠, 레저용품과 홍삼, 흑마늘 등을 담을 계획이다.

 

또한경북관광 그랜드세일과 연계해 기획전 내 관광상품 카테고리를 추가해 관광소비 촉진 활성화에도 힘을 싣는다.

 

경북의 온라인 기획전에 엉겅퀴 소고기국 입점을 계획하고 있는 울릉도엉겅퀴협동조합 서종수 조합장은이런 사업이 더욱 활성화되어야 판로개척을 하지 못하는 업체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경북도는 온라인 쇼핑 입점에 어려움을 겪는 신규업체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입점 교육을 6월중 가질 예정이며, 코로나19 상황이 진정되는 시점에 별도의 오프라인 특판전과 연계해 온오프라인 특별 판매를 공동으로 시행할 계획이다.

 

경상북도 이철우 도지사는 “5월 한 달 동안 경북상품을 많이 구매해주신 전 국민에게 감사인사를 드린다, “앞으로 더 좋은 경북 상품을 발굴해 여러분들에게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으니 장바구니에 경북상품이 가득 담을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코로나 19 현황 (2020-06-04 16:41:25)
울산 3D프린팅 융합센터 구축 (2020-06-04 16:35:18)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