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한 추억여행, 이제 다시 경북으로 인생샷 찰칵!
경상북도와 경북문화관광공사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안전한 비대면 개별관광을 활성화하고자 경북나드리 이벤트 시리즈를 구상해, 첫 번째 이벤트로 「랜선으로 떠나는 울 가족 추억여행」을 6월 1일부터 실시한다.
* 랜선 : 온라인, 인터넷공간 총칭
이번 이벤트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청정, 힐링, 안전이라는 뉴노멀 트랜드에 맞는 비대면 언택트 관광을 활성화 하고자 SNS를 매개체로 추억의 가족여행 사진을 게시해 경북관광의 옛 추억을 소환하고 가족단위 관광객의 경북관광명소 방문을 유도하고자 기획됐다.
응모자격은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접수기간은 6월 1일부터 30일까지다.
응모를 희망하는 인스타그램 이용자는 경북나드리 인스타그램을 팔로우 하고, 경북관광명소에서 가족들과 찍은 추억의 옛사진을 찾아 #경북가족추억소환 #울가족경북여행 #경북가족여행 해시태그와 사진의 장소 및 간단한 사연을 작성해 본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 후 경북나드리 인스타그램에 참여댓글을 남기면 된다.
한편, 작품심사는 전문가 및 온라인 유저 참여형 투표를 통해 이뤄지며, 1등 스타일러(1명), 2등 공기청정기, 아이패드(2명), 3등 경북권 호텔/리조트 숙박권(2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작품심사 결과발표는 7월 10일 경북나드리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김상철 문화관광체육국장은 “랜선으로 떠나는 울 가족 추억여행은 코로나19로 침체된 분위기 속에 SNS 이용자들의 경북 가족여행의 옛 추억을 소환하고 다시 경북관광을 즐길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기획했다.”며, “경북의 산과 강, 바다, 문화유산 등의 다양하고 안전한 청정․힐링 관광명소를 재방문해 가족여행의 소중하고 의미있는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북나드리 홈페이지(tour.gb.go.kr) 또는 인스타그램(@경북나드리, @gbnadri 검색)에서 확인할 수 있다.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