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19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05월19일 18시02분 ]

포항시 홍보담당관실 직원들 직접 참여하는 유튜브 채널인기몰이

좌충우돌 숙영낭자, 개설 8개월 만에 구독자 1.6천명·4만 뷰 훌쩍

 


 

 

포항에 상어가 나타났다!’ 포항시 홍보담당관실 직원들이 직접 출연·제작·편집 등 참여하여 화제가 된 유튜브 채널좌충우돌 숙영낭자가 이번에는 포항시내 곳곳에 설치·전시중인 스틸아트 작품들을 소개하며 또 한 번 관심을 모으고 있다.

 

포항시 홍보담당관실은 최근 포항문화재단이코로나19’로 인한 방역 등이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됨에 따라 외출에 나서는 시민과 관광객들이 영일대해수욕장과 송도송림테마거리, 포항운하, 도시철길숲 등에 설치 중인 스틸아트 작품을 제대로 이해하고 감상할 수 있도록 마련한스틸 얼라이브(Steel Alive)’ 프로젝트를 홍보하기 위하여 이번 유튜브를 제작했다.

 

유튜브에 출연한 정숙영 주무관은 섭씨 25도를 넘는 초여름 날씨에도 불구하고 털로 제작된 상어복장에 머리를 양갈래로 묶은 채로 작품 소개를 위하여 다양한 모습을 선보였다.

 

특히 정 주무관은 이번 유튜브 제작과정에서 그동안 보여준 톡톡 튀는 순발력과 임기응변은 물론 망가진 엽기적인 표정도 불사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촬영현장을 지나가는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포항시는 지난해 9, 담당공무원들이 기획·출연·제작·편집에 이르는 모든 과정에 직접 참여하여 시정과 주요 관광명소를 알리는좌충우돌 숙영낭자코너를 개설·운영하면서 그동안 공공기관의 딱딱한 틀에서 벗어난 친화력 있는 진행과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덕분에 개설한지 8개월째를 맞는좌충우돌 숙영낭자코너는 구독자 16백여 명을 넘어서며 빠르지는 않지만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한편, 그동안 만들어진 9개의 영상에 대한 누적 조회수의 경우 4만 뷰(view)를 넘어서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포항시 박재관 홍보담당관은직원들이 제작을 비롯한 모든 과정에 참여함으로써 한결 친근해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라면서그동안 대부분의 콘텐츠가 관광명소 소개 등을 중심으로 진행돼 왔던 점을 보완·개선해서 시민과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도시철도,덕분에 챌린지 (2020-05-19 18:07:36)
코로나19 현황 (2020-05-19 18:00:27)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