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10월26일mon
 
티커뉴스
현재 회원님의 레벨은 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 해당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05월13일 21시22분 ]


경북소방본부
,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평가 전국 2

전통시장 컨설팅, 소방간부 현장확인제 공감 소방행정 펼쳐


 

경북소방본부는 작년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대형화재 인명피해 최소화를 위해 소방청에서 추진한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평가」에서  전국 2( 단위)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평가」는 범국민 화재예방운동, 화재예방 특수시책 5 추진 전략과 11 중점 추진과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국 소방관서에 대하여 정량 정성평가 3단계 평가를 거쳐 전국 순위를 정하게 된다.

 

경북소방본부는 겨울철 화재발생 건수가 최근 5년간 평균 대비 10% 감소하는 모든 지표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것으로 알려졌다.

 

우선, 경북 최대 전통시장인 포항 죽도시장에서 경상북도, 포항시, 상인회와 함께 화재예방 맞춤형 전략회의를 개최하고 시장 지구별 위치(숫자)표시판을 재정비해 누구라도 신속하고 정확한 119신고가 가능토록 했으며, 화재를 예방한 상인에게는 도지사 표창을 수여 하는 소통과 협력 네트워크 구축에 앞장섰다.

 

또한 화재위험이 많은 사업장은 사업주와 함께 「소방간부 현장 확인제」 컨설팅을 운영해 화재 위험요인을 확인하면 즉시 조치하고, 소방관련 애로사항을 소방본부장 간부가 직접 경청하고 대응책을 제시해 믿음과 신뢰의 소방상을 정립하는 사업주 중심의 자체안전관리체계를 구축하는 역점을 두었다.

 

실버타운과 신림휴양시설,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 <span style="background: white; color: black; mso-color-alt: windowt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KTX 울산역 수소전기차 넥쏘 전시관 ‘개관’ (2020-09-22 00:15:31)
국립발레단 호두까기인형 (2018-11-27 20:22:4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