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집콕생활! 포항시 평생학습 유튜브 강좌 개설!
포항시 평생학습원은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 제한된 시민들이 집에서도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만날 수 있도록 ‘포항시 평생학습원 유튜브 강좌’를 개설, 운영한다.
코로나19로 인한 평생학습원 개강 연기로 오프라인 강의를 듣지 못하는 시민들의 교육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고, 누구나 시간·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학습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포스트(POST) 코로나에 대비하기 위함이다.
먼저 첫 번째로 선보이는 강좌는 전자상거래 및 창업 관련 강좌인 ‘온라인 쇼핑몰 창업’ 과정이며, 총 5편의 영상을 4월 중으로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이후 시민들의 수요가 많은 인기 강좌들을 대상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으로, 유튜브(YouTube)에서 ‘포항시 평생학습원’을 검색하면 강좌를 들을 수 있고, 평생학습원 홈페이지에서도 연계하여 볼 수 있다.
장숙경 포항시 평생학습원장은 “언택트(un-tact) 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요즘 시민들이 시공간의 제약 없이 평생학습을 이어가고 누구나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포항시 평생학습원 강좌들을 온라인으로 제공하게 되었다.”라며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서로의 마음은 가까이 함으로써 모두가 힘든 이 시기를 슬기롭게 헤쳐나가 이후 더 나은 사회로 나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