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04월24일 00시10분 ]

삼랑진역 급수탑 가족단위 탐방장소로 급부상




 

 

 

밀양시 삼랑진읍 행정복지센터는 올해 초 삼랑진역 급수탑 관광명소화 사업을 실시하여 볼거리 제공 및 관광객 유치에 기여했다.

 

이 사업은 창의적이고 특색있는 아이디어 사업을 발굴하는 밀양시의 작은 성장동력사업의 일환이다.

 

지난 해, 1차로 기차 조형물과 예술적 조형이 가미된 알록달록한 기차 벤, 삼랑진읍 대표 과일인 딸기 조형물로 꾸며진 포토존을 조성하여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었다.

 

올해는 지난 3월부터 꽃과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조경 공간을 조성하여 급수탑 주변을 새롭고 산뜻하게 단장했다.

 

급수탑을 중심으로 좌우로 조경지를 넓혀 76m의 산책로를 조성하고 영산홍과 철쭉, 회양목 등 다양한 관목 2,400주를 식재하였으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화려한 색감으로 조화롭게 구성하여 삼랑진의 벚꽃과 함께 또 다른

볼거리를 더했다.

  

올해는 삼랑진역 급수탑을 방문하는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늘고 있는 추세이며, 기존 스쳐 지나가던 급수탑이 관광객의 발길이 머무는 곳으로 변모하고 있다.

 

낮에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즐기는 휴식의 공간으로, 밤에는 기차 조형물의 형형색색 다양한 야간 조명 불빛이 낭만적인 공간으로 탈바꿈시키고 있다. 낮과 밤이 모두 아름다운 공간으로 어느 때나 방문하여 급수탑의 정취를 즐길 수 있다.

 

삼랑진역 급수탑은 등록문화재 제51호로 지정되어 역사와 문화 콘텐츠를 제공하고 상징적인 볼거리를 조성하여 삼랑진을 찾는 관광객에게 잊혀진 문화자원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있다.

 

또한 철도시설물로 가치를 지니며 교통의 요충지로 중요한 역할을 했던 급수탑이 잊혀진 역사의 문화자원에서 이시대 함께 공존하는 생활속의 관광 명소로 거듭나고 있다.

 

김외호 삼랑진읍장은앞으로 급수탑 주변을 계속 확장시켜 지역명소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많은 분들이 방문해 즐길 수 있도록 더욱 아름다운 공간으로 조성하고, 앞으로 삼랑진의 관광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조성된 산책로에는 앞으로 벤치와 퍼걸러를 추가로 설치하여 자연을 보며 힐링할 수 있는 작은 휴식공간을 조성할 예정이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산 생활치료센터 운영 종료 (2020-04-24 15:44:59)
확진자 방문 점포 재개장 지원 (2020-04-24 00:08:45)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