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립소년소녀합창단, 코로나19 극복 영상 제작
“여러분이 진정한 영웅입니다”
코로나19로 수고하는 의료진, 관계자를 위한 비대면 연주 영상 제작
대구문화예술회관 페이스북과 유튜브를 통해 공개
대구문화예술회관은 코로나19의 치료와 방역을 위해 최전선에서 수고하는 의료진들과 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여러분이 진정한 영웅입니다” 영상을 제작해 발표했다.
대구시립소년소녀합창단(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김유환)이 제작한 이번 영상은 단원들의 안전과 감염예방, 그리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기 위해 철저하게 비대면으로 만들어졌다.
단원 각자의 가정에서 스마트폰의 음성메모 기능을 이용해 녹음된 파일을 이메일로 취합하고 믹싱과 마스터링을 통해 음원을 제작했으며, 영상 역시 스마트폰의 촬영 기능을 이용하고 동일한 방법으로 취합해 완성된 음원을 더하는 기술로 제작했다.
“어렵고 힘들지만 우리는 이겨낼 수 있다”라는 메시지를 담은 곡을 선곡해 “일선에서 애쓰시는 모든 분들의 희생에 감사하며 모두가 하루빨리 일상이 주는 행복을 누리며 새로운 꿈을 꾸자”는 대구시립소년소녀합창단 단원들의 소망을 담아냈다.
김유환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는 “일선에서 수고하시는 많은 분들이 대구시립소년소녀합창단 단원들이 전하는 감사의 노랫소리가 잠시나마 마음의 위안과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최현묵 대구시 문화예술회관 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몸과 마음이 많이 지쳐있는 이때 아이들이 전하는 순수한 응원의 메시지가 다시금 일어설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대구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일상이 회복되는대로 희망콘서트, 힐링콘서트, 플래시몹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의 심적 방역과 치유를 위해 앞장설 계획이다.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