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경증환자들의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강의
조병식 한국자연의학회 회장을 비롯한 각 분야별 전문가 8명 재능기부
경상북도는 생활치료센터에 입소해 있는 코로나19 경증 환자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코로나19를 이기는 면역 증강 프로그램을 제작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조병식 한국자연의학회 회장(의사, 한국자연의학회 회장)을 비롯하여 이시형(의사, 세라토닌 문화원장), 이은혜(약사, 은혜약국 대표 약사), 김기옥(한의사, 前 한의학연구원장), 황재수(웃음치료 강사), 함원신(농부, 의식혁명 강사), 서혜정·조예신(KBS 성우) 등 분야별 전문가 8명이 코로나19 경증환자들이 건강을 하루빨리 되찾고, 회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한 재능기부 영상강의이다.
주요내용으로는 제1강 ‘코로나를 어떻게 이길 것인가’부터 제10강 ‘건강해지려면 약을 버리고 몸을 바꿔라’까지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식이영양, 운동, 정신·스트레스, 수면 관리 등 강의편 50분과 몸풀기(스트레칭), 해피댄스, 활력기 체조, 명상 등 실습편 50분 등 총 100분으로 편성되었으며, 총10강까지 알차고 유익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경상북도는 도내 생활치료센터에 입소해 있는 코로나19 경증 환자들에게 면역 증강 프로그램을 보고, 따라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 안내할 계획이다. 또한 자가격리자 및 일반인들이 코로나19로부터 막연한 걱정과 두려움은 없애고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실천방안을 알리기 위해서 어디서나 시청 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및 유튜브 등에 탑재한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면역 증강 프로그램을 통해서 생활치료센터에 입소한 코로나19 경증 환자들이 건강과 희망을 하루빨리 되찾고 정상적인 일상을 시작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모든 행정력을 총 동원해서 코로나19를 종식시키겠다”고 말했다.
이번 코로나19를 이기는 면역 증강 프로그램은 경상북도 홈페이지(http://www.gb.go.kr)와 경상북도 공식 유튜브(보이소 TV, BOISO TV)를 통해서 시청할 수 있다.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