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0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03월10일 16시01분 ]

포항시, 지역 어린이집 감염예방 수칙 준수 점검 등 전면조사 착수

보육교사 접촉자 전원 음성 판정... 철저한 모니터링 등 방역에 만전

이강덕 시장, 어린이집 방문... “책임감 있는 윤리의식 필요강조

 


 

 

포항시는 지난 7, 어린이집 휴원 중에 긴급돌봄 근무를 한 지역의 어린이집 교사가코로나19’ 확진판정을 받은 것과 관련하여 사례 전파를 통하여 유사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하고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포항시는 9, 지역 내 405개소의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공문을 보내 모든 교사가 마스크를 착용하고 매일 어린이집을 소독하며 곳곳에 손 세정제와 살균소독제 비치 등코로나19’ 대응지침에 따라 감염예방 수칙을 지키고 있는지 등 세부사항에 대한 전면조사에 들어갔다.

 

관련해서 포항시는 어린이집 대표자나 원장 책임 하에 대응지침을 반드시 숙지하여 준수사항 이행에 철저를 기해 줄 것을 당부하고, 이를 지키지 못하여 확진자가 발생할 경우 시설패쇄 및영유아보육법46,47조에 따라 강력한 행정처분을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포항시는 또 현재 긴급돌봄을 운영하고 있는 어린이집에서는 반드시 긴급한 경우 외에는 어린이의 안전을 위하여 학부모에게 가정보육을 권하도록 하고, 긴급돌봄이 필요할 경우, 최소한의 교사만 출근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이와 함께 재택근무 중인 교사에 대해서는 원장 책임 하에 매일 모니터링 하여 근무는 어린이집에서만 하고, 근무시간 외에도 안전수칙을 철저하게 지켜줄 것과 긴급돌봄 어린이의 가정에서도 학부모의 이동경로 파악을 철저히 해줄 것, 그리고 특이사항이 발생할 경우 즉시 시청이나 보건소로 신고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강덕 시장은 9, 어린이집 실태파악을 위하여 관내 어린이집을 방문한 자리에서모든 시민이 대량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모든 역량을 동원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사례를 통하여 다시는 이 같은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모두가 철저한 경각심을 가져야 할 것이라고 강조하고책임감을 가지고 방역과 확산 차단에 강력하게 대처하는 한편, 시의 조치에 철저하고 적극적으로 따라줄 것을 당부했다.

 

포항시는 앞서 휴일인 지난 8, 이강덕 시장 주재로 강재명 포항시감염병대응본부장과 포항시어린이집연합회의 손애화 회장, 김정희 국·공립분과장, 박주란 사무국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긴급대책회의를 열고 긴급돌봄 교사를 비롯하여 어린이집 전반에 대한 관리방안을 포함한 확산 차단 대책에 대해서 논의한 바 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소규모 다중이용시설 집중 방역 (2020-03-10 16:02:52)
컵과일 먹고 힘내세요! (2020-03-10 15:59:37)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