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03월02일 16시04분 ]

포항시, 취약계층의료기관장애인시설노인요양시설 등에 마스크 16만장 배부

 


 

 

코로나19의 확산에 전국적으로 마스크 품귀 현상이 빚어진 가운데, 포항시는 지난 28일 취약계층, 장애인시설, 노인요양시설, 의료기관 등에 마스크 16만장을 배부했다.

 

시는 코로나19의 급격한 확산으로 마스크 등 감염 예방용품 확보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지역의 시의회, 지역원로, 기업체, 기관자생단체, 향우회 등과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마련할 수 있었다.

 

포항시는 지금까지 4차에 걸쳐 마스크 총 45만장과 손소독제 4만개를 배부하였으며, 주로 읍면동 취약계층, 경로당, 복지시설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우선적으로 배부하고 의료기관 및 보건소 근무자 및 입소자에게도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지속적으로 보급해왔다.

 

이강덕 포항시장은정부가 마스크 수출을 제한하고 생산량의 절반 이상을 공적 판매처에 공급하기로 하는 등 긴급 수습 조정조치를 시행하였으나 시민들이 체감할 수 없을 정도로 공급량이 턱없이 부족하여 아쉬움이 크다.”하루빨리 시민들이 마스크만이라도 쉽게 구매하여 코로나가 더 이상 확산되지 않기를 바란다.”며 마스크 공급이 원활해질 때까지 취약계층에게는 지속적으로 물량을 확보하여 공급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현재 2천여 공직자와 함께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무엇보다 시민들 스스로가 외출 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예방수칙을 지켜 확산을 방지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정부의 마스크 수급안정 정책에 따라 이달 말부터 농협 하나로마트와 우체국, 대형마트, 약국 등에서 한정수량으로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코로나19 격무에 쓰러진 공무원 (2020-03-02 16:07:15)
중앙교육연수원 이송사진 (2020-03-02 15:59:56)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