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2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02월04일 02시49분 ]

해양관광 및 동해 인문스토리 자원 발굴 위해 읍면장과 머리 맞대

동해안 5개시군 임해지역 읍면장 회의 개최

읍면장 건의사항과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를 주제로 자유 토론

 


 

 

경상북도는 3일 환동해지역본부 회의실에서 2020년 새해 첫 임해지역 읍면장 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는 김남일 경상북도 환동해지역본부장을 비롯한 국·과장과 동해안 5개 시군에서 바다를 접하고 있는 27개 읍면장*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는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새바람 행복 경북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연초 환동해안지역본부의 주요 사업계획 소개, 부서별 협조사항 안내와 자율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 경북 임해지역 27개 읍면 : 포항시 7, 경주시 3, 영덕군 6, 울진군 8, 울릉군 3

 

먼저 환동해지역본부 총무민원실, 동해안전략산업국, 해양수산국 순으로 담당과장이 실국별 2020년 주요 시책을 설명했다.

총무민원실은 동해안 5개 시군에 해양·원자력 관련 국립기관 벨트를 구축하는동해안권 국립기관 벨트 구상()’과 동해의 해양·인문 자원 발굴·활용을 통한 인문가치 확산에 기여하는동해 인문정신문화 진흥사업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 동해안전략산업국과 해양수산국이 각각 비전 및 추진전략과 2020년 주요 시책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해양관광 및 해양인문 스토리 자원 발굴을 위한경북 동해생활문화총서 발간사업동해안 지역 노포, 브런치 카페, 해녀 등을 연계한 스토리텔링 책자 발간사업에 대해 읍면장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아울러 읍면에 산재해 있는 관광·문화자원을 추천해주고, 관련 용역기관의 취재 및 답사시에도 적극 응해줄 것도 요청했다.

 

마지막으로 읍면장 건의사항에 대해 자율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석영 포항시 장기면장은 현재 원전 반경 5km 내로 되어 있는원전 주변지역 지원사업을 확대해 경주 월성원전에서 14km 떨어져있는 장기면 내 마을도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관련법령 개정에 힘써줄 것을 건의했다. 이태호 영덕군 영해면장은 경북 북부지방의 대표적인 피서지인대진해수욕장의 백사장 유실을 예방하기 위한 연안침식 방지사업을 도에서 나서서 적극 지원해주기를 건의했다.

또 이승헌 포항시 청하면장은월포해수욕장의 랜드마크 조성사업에 대해 도에서 적극적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김남일 경북도 환동해지역본부장은앞으로 동해를 끼고 있는 5개 시군 곳곳에 흩어져 있는 인문자원을 조사·발굴하여 동해만의 독특한 인문 콘텐츠 자원을 만들어가겠다이를 위해서 도와 시군의 이해와 협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를 맞아대구경북 One-Team, 경쟁에서 상생으로라는 슬로건에 걸맞게대구경북 바다 홍보관(가칭)’설립 계획을 밝히며 대구경북간 관광자원의 교류와 협력을 강조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귀농·귀촌학교 양봉반 운영 (2020-02-04 02:51:15)
경북, 문화누리카드 발급 개시 (2020-02-04 02:45:43)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