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실시간 소통으로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성공 이끈다!
2월 3일 전국(장애인)체육대회 공식 홈페이지 서비스 개시
SNS와 연계한 실시간 소통 채널 운영
홈페이지 주소 http:/www.gb.go.kr/Main/2020sports/sports.html
경상북도는 오는 10월 대한민국 체육의 새로운 백년을 여는 ‘제101회 전국체육대회’와 ‘제40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개최를 위한 공식 홈페이지가 2월 3일 문을 연다고 밝혔다.
※ 홈페이지 주소 : http://www.gb.go.kr/Main/2020sports/sports.html
전국(장애인)체육대회 공식 홈페이지는 6개의 주요 메뉴(대회소개, 행사정보, 경기정보, 경기기록, 경북관광, 알림마당)와 35여개의 세부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경기 및 행사정보는 물론 경북의 주요 관광정보를 담고 있어 방문객들에게 유익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홈페이지는 모바일 시대에 맞게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해 PC, 스마트폰 등 다양한 모바일 기기에서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 단말의 종류와 화면 크기에 실시간 반응하여 웹 페이지를 최적화된 화면 구성으로 보여주는 웹
2006년에 이어 14년만에 경북에서 개최되는 전국체전의 관심도를 높이고 대회 사전 붐업 조성을 위해 SNS(블로그,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유튜브)를 통해 경북의 볼거리와 축제 등 각종이벤트와 체전관련 소식 등을 홍보한다. 또 SNS 오픈기념, D-101, 대회슬로건 맞추기 등 각종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제101회 전국체육대회는 10월 8일부터 14일까지 구미시(주 개최지) 등 12개 시군에서 개최된다. 전국 17개 시·도 및 해외동포 선수단 3만여명이 참가한다. 이어 10월 21일부터 26일까지 6일간 열리는 제40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는 구미시 등 11개 시군에서 개최되며, 선수단과 임원 8,500여명이 참가하게 된다.
전재업 경상북도 전국체전기획단장은 “대한체육의 새로운 100년을 시작하는 제101회 전국체육대회를 경북에서 개최한다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며 “경북 재도약의 기회가 될 스포츠 대축제로 전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성공적인 체전으로 이끌겠다”고 말했다.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