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12월31일 16시06분 ]

레트로트렌드를 반영한 세대 공감 프로그램으로 오감을 사로잡을 축제

현장과 온라인을 넘나드는 다양한 공연, 이벤트 등 알고 가면 더 재밌는 포인트 5

 

 

 

22회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일출 명소이자 한반도의 평화적 통일을 염원과 새천년의 미래 지향성을 상징하는 포항 호미곶 해맞이광장에서 12 31일부터 2020 1 1일까지호미곶의 빛, 한반도의 새 희망을 깨우다!“라는 주제를 가지고 펼쳐진다.

 

호미곶 새해 아침 별미, 1만인분의 떡국과 호미곶의 랜드마크 상생의 손은 늘 그 자리에 함께하며, 올해는 트렌드인레트로와 세대 공감에 맞춰 새롭게 탈바꿈한 제22회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을 즐기는 5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첫 번째, 일만여개의 새해 선물이 퐝퐝! 행운 가득 세 가지 이벤트!

이번 축제는 모든 세대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로 새해 희망을 품고 축제장을 찾아오는 방문객들을 맞이한다. 축제장을 돌아다니는 쥐 인형을 찾아 사진을 찍어해맞이”, “포항등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올리면 선물을 증정하는 ‘SNS 연계 이벤트와 역대 축제에 방문했던 사진을 인증하는재방문 이벤트’, ‘포항시, 포항문화재단 좋아요&팔로우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특히, 어렸을 적 학교 앞 문방구에서의 추억의 담긴 뽑기판을 활용한 그립톡, 한과세트, 무릎담요 등 총 9, 1만 여개의 푸짐한 새해 선물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놓치지 말자.

 

 

두 번째, ·오프라인으로 200% 즐기는 축제!

매체의 발달에 따라 축제도 랜선을 타고 간편하게 다양한 영상과 라이브로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이번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에서도 삼인삼색의 크리에이터들과 함께하며 축제의 열기를 온라인으로 확장한다.

 

먼저,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의 별미인 새해 아침 ‘1만명 떡국 나눔 행사에 포항 대표 유튜버 흥삼이 재료 손질부터 대형 가마솥에서 육수 끓이기와 떡국먹방까지 직접 참여한다. 1 1일 아침 7, 떡국 나눔 행사 현장과 흥삼의 유튜브 채널 영상에서 만나볼 수 있다.

 

BJ 춤추는 곰돌의 <댄스버스킹 & 랜덤 플레이 댄스>는 오후 8시부터, <호미 심야 노래방> 1일 오전 12 30분부터 펼쳐지며 유튜브, 아프리카 TV, 포항문화재단 페이스북 등을 통해 온라인과 현장을 넘나들며 축제의 열기를 느낄 수 있다. 오후 8시에 시작하는 유튜버 JayTV와 함께하는 <호미 보이는 라디오>에서는 축제 현장의 생생한 분위기와 추억의 이야기를 담은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여 안방에서 축제의 열기를 즐기고 싶은 시청자들까지도 사로잡을 예정이다.

 

세 번째, 2020년 첫 인생사진은 호미곶에서! 다양한 포토 스팟!

먼저, 경자년 쥐띠 해를 맞이해 호미곶 해맞이광장의 랜드마크 상생의 손 옆 높이 2.7m의 쥐 조형물 포토존이 관광객들을 반긴다. 이 외에도 축제장 곳곳에서 호미곶의 빛을 감성적으로 표현한 네온 그네 포토존일월의 빛과 위트 넘치는 멘트의 네온 포토존들로 관광객들의 취향을 저격할 예정이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일출 명소인 만큼 당연히 한국 최대의 정기가 흐르는 자연이 주는 최고의 스펙터클한 새해 일출의 순간도 놓치지 말고 담아가자.

 

네 번째, 모든 세대 응답하라! ‘레트로로 세대 공감

2019년 한반도를 흔든 복고와 레트로 열풍은 세대간 격차 없는 새로운 이야깃거리를 만들며 가족 간의 소통을 이끌어낸다. 올해 축제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세대간 소통의 장으로 만들고자 하였다. 31일 해넘이 무대에서는 대한민국 서커스의 역사, 95년 전통의동춘서커스의 아찔한 서커스 공연과 우리나라의 마지막 남은 변사 최영준 선생이 펼치는 한국 신파의 걸작, 무성영화이수일과 심순애변사극을 준비하였다. 모든 세대가 어울려 즐기며 기성세대에게는 추억과 감동의 순간을, 젊은 세대에게는 신선한 자극과 경험을 선사할 특별한 기회를 놓치지 말자.

 

마지막, 마음까지 풍성해지는 포항의 먹거리와 특산품이 한 곳에!

이번 축제장에서는 포항에서만 맛볼 수 있는 다양한 먹거리와 특산품이 한자리에 모인다. 포항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과메기로 만든 케밥, 돌문어가 들어간 돌문어 라면, 포항에서 나고 자란 신선한 재료로 만든 먹거리 장터와 푸드트럭존이 먹는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또한 과메기, 오징어, 호미곶 빵 등 포항의 다양한 특산품들을 선보이는 특산품 장터에서는 고르는 재미까지 더해 관광객들의 오감을 충족시킬 매력적인 축제로 다가올 것이다.

 

22회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은 이 외에도 새해 카운트다운과 화려한 불꽃쇼, 10년 만에 돌아온 블랙이글스의 축하비행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새해 희망을 안고 오는 관광객에게 큰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도지사 새해 충혼탑 참배 (2019-12-31 16:16:27)
하이에어, 울산공항 정기 취항 (2019-12-30 16:55:21)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