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12월23일 18시01분 ]

경북도 우수 중소기업 한자리에... ㈜ 에스엠아이 종합대상

2019 경상북도 중소기업 대상 시상... 도내 9개 우수 중소기업 시상

 


 

 

경상북도는 23일 대구경북상생본부 회의실에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창출에 크게 기여한 지역의 우수 중소기업 9개를 선정, ‘2019 경상북도 중소기업대상시상식을 가졌다.

 

경북도는 중소기업대상 후보기업으로 추천된 중소기업에 대해 서류심사현장실사 등 엄격한 심사와 재무건실도, 산업재해율, 공정거래위반, 국세지방세체납, 환경법위반 등을 전문기관을 통해 검증하고 지난 4일 열린중소기업대상 심사위원회에서 9개 기업을 최종 선정했다.

 

9개 기업 중 종합대상은 ㈜에스엠아이(대표 김병찬, 칠곡군)가 차지했다.

 

또한경영혁신부문 대상 ㈜대구정밀(대표 허준행, 칠곡군) ▲기술개발부문 대상 ㈜불스(대표 남영조, 성주군) ▲고용창출부문 대상 ㈜크리셈(대표 권일수, 구미시) ▲여성기업부문 대상 정우하이텍()(대표 정혜순, 영천시) 4개 기업이 부문별 대상을 받았다.

 

이외 우수상은㈜프로템(대표 황중국, 구미시) ▲㈜이코니(대표 양병재, 구미시) ▲안동제비원전통식품()(대표 최명희, 안동시) ▲㈜순수코리아(대표 양칠식, 청도군)가 수상했다.

 

종합대상을 수상한 ㈜에스엠아이는 유전용 기계부품을 제조하여 미국 등에 대부분 수출하고 있으며 기술중심의 고성장 기업으로 특히, 고용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기업에는 중소기업육성자금 우대지원(최대 3억원→5억원), 경북신용보증재단 보증평가시 우대, 해외시장개척, 기술연수, 기타 박람회 등 경북도에서 시행하는 중소기업지원시책에 우선지원 혜택이 주어지고 지방세 세무조사도 3년간 유예된다.

 

경상북도 중소기업대상은 매년 경영혁신과 기술개발 등을 통해 기업성장과 일자리창출에 크게 기여한 중소기업에게 경상북도와 매일신문사가 공동 시상하는 가장 권위 있고 명예로운 상이다.

 

1993년 전국 최초로 시행된 이후 1997년부터 매일신문사와 공동으로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 27회째이다.

 

그간 도내 270여개의 우수한 기업들이 중소기업대상을 수상했으며, 수상기업들은 경북형 강소기업을 넘어 글로벌강소기업, 월드클래스300기업으로 성장하는 등 지역경제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오늘 수상에 만족하지 말고 지속적인 경영혁신, 기술개발로 대한민국 대표기업으로 성장해 우리 청년들이 마음 놓고 취업할 수 있는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 달라고 당부하면서

 

“기업 지원과 일자리 창출, 그리고 민생에 재정을 집중 투입해서 체감경기를 끌어올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포항운하관 옛날 사진 상설 전시 (2019-12-23 18:03:13)
얼음골사과, 베트남 수출 (2019-12-23 17:57:59)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