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12월18일 00시04분 ]

울산시립청소년교향악단 제40회 정기연주

아듀(Adieu) 2019 송년음악회

크리스마스 페스티벌 등 경쾌한 선율로 연말 분위기 물씬

 

 

 

울산시립청소년교향악단은 오는 12 21() 오후 5시 울산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경쾌한 선율로 연말 분위기를 더욱 무르익게 할아듀(Adieu) 2019 송년음악회를 마련한다.

 

울산시립청소년교향악단 제40회 정기연주로 마련되는 이번 무대는 송유진 지휘자가 지휘봉을 잡고, 발트토이펠의스케이트 왈츠(Skate Waltz)’, 요한 스트라우스의피치카토 폴카(Pizzicato Polka)’, 앤더슨의크리스마스 페스티벌(Christmas Festival)’ 등 연말이면 쉽게 접할 수 있는 익숙한 선율을 선사한다.

 

발트토이펠의스케이트 왈츠(Skate Waltz)’는 스키장이나 스케이트장에서 쉽게 들을 수 있는 곡으로 19세기 후반 프랑스에서 스케이트를 즐기던 상류사회 사람들의 즐거움을 묘사한 왈츠곡이다.

 

공연은 추운 겨울을 표현한 호른의 연주가 울려 퍼지고 이어 오스트리아 빈 풍의 4개 왈츠가 연주되면서 송년음악회의 막이 오른다.

 

이어 연말이면 전 세계를 물들이는 대표적인 클래식 선율로 크리스마스 전날 밤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차이콥스키의 발레음악호두까기 인형(The Nutcracker)’ 중에서 가장 즐겨 연주되는중국인의 춤(Danse Chinoise)’으로 분위기를 절정으로 이끈다.

 

연주의 대미는 앤더슨이 편곡한크리스마스 페스티벌(Christmas Festival)에 수록된 캐럴을 오케스트라 연주로 웅장하게 장식된다. 이 모음곡은고요한 밤 거룩한 밤’, ‘징글벨’, ‘기쁘다 구주오셨네등 관객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10여 곡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 밖에도 요한 스트라우스 2세와 요제프 스트라우스 합작으로 알려진피치카토 폴카(Pizzicato Polka)]’와 앤더슨의고양이 왈츠(The Waltzing cat)’, ‘나팔수의 휴일(Bugler’s Holiday)’, ‘타자기 협주곡(The Typewriter)’ 등 즐겁고 따뜻한 선율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울산시립청소년교향악단 송유진 지휘자는관객들과 함께 연말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익숙한 선율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한 해 마무리를 울산시립청소년교향악단이 선사하는 유쾌한 선율과 함께 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공연 입장료는 전석 1,000원이며, 예매 및 공연 문의는 울산문화예술회관 누리집(http://ucac.ulsan.go.kr)과 전화 052) 275-9623~8에서 하면 된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겨울철 수두 환자 증가 (2019-12-18 00:06:54)
탈시설 장애인 주거 지원 업무협약 (2019-12-18 00:03:34)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