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12월10일 21시19분 ]

한국폴리텍대학 구미캠퍼스, 스마트 제조 융합기술센터 개관

중소기업 인력난 해결과 우수한 청년일자리 창출 기여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10일 한국폴리텍대학 구미캠퍼스에서 스마트공장 사업 및 대학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러닝팩토리 수업연계형「스마트제조 융합기술센터」개관식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고 산업변화에 따른 전 프로세스 융합교육이 가능한러닝팩토리실습실준공에 따른 개관을 축하하기 위해 개최되었으며, 스마트제조시스템 관련 동영상 시청  및 학생들의 실습장면 참관, 시제품 시연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러닝팩토리란 칸막이식 학과 운영을 탈피해 융·복합 학습이 가능하도록 만든 실습지원센터로 지난 9월 경북 구미를 중심으로 한 스마트산단 사업의 선정과 공장의 고도화 및 사물인터넷 기반의 스마트공장 산업육성에 따른 인력 수요를 대비하여 올해 7월부터 11월까지 5개월간의 구축기간을 거쳤으며, 스마트제조시스템 외 9점의 실습 장비가 설치되어 있다.

 

교육과정은 단일 공정 중심에서 벗어나 공정 전 단계 학습이 가능하도록 하고, 여러 학과의 학생이 한 곳에 모여 전공분야 외 실습과정에 함께 참여함으로써 전반적인 제품 개발 프로세스에 대한 안목을 넓혀 창의 융합형 기술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취업 맞춤형 인력 양성을 위하여 10 8일 한국폴리텍대학 구미캠퍼스, 경북테크노파크,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구미대학교가 경북지역 스마트제조 인재양성 및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한 업무 체결을 하였고, 앞으로 프로템, 와이즈드림, 세영정보통신 등 10개 기업체와 취업 약정 등에 관해 협약할 예정이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스마트공장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해, 경북도의 중소기업 인력난 해결과 우수한 청년일자리 창출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차로 이탈 경고장치 지원 연장 (2019-12-10 21:20:19)
대구, 취약계층 겨울나기 지원 (2019-12-10 21:17:33)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