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12월03일 18시12분 ]

2020년을 빛낼 신작 뮤지컬을 위한 최고의 테스트 베드!

14 DIMF 창작지원사업 공고

 

ú 국내 최초! 13년간 총 58개 작품 발굴, 한국 창작뮤지컬의 산실(産室)

ú 뮤지컬 팬은 물론 전세계 뮤지컬 관계자가 주목하는 최고의 테스트 베드 DIMF

ú 최대 1억 원의 제작지원금, 공연장 대관, 홍보마케팅 등 실제적인 맞춤형 지원

ú DIMF 産 창작뮤지컬 뉴욕, 중국, 독일에 이어 일본으로도 진출!

 

 

 

한국 창작뮤지컬의 활성화와 뮤지컬의 대중화를 위해 앞장서온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하 DIMF)이 한국창작뮤지컬의 산실로 자리잡은 ‘DIMF 창작지원사업의 공모를 통해 2020년 제14 DIMF를 빛낼 새로운 창작뮤지컬 발굴에 나선다.

 

DIMF는 대본과 음악 공모로 무대화까지 지원하는창작지원사업을 지난 2007년 국내 최초로 도입해 뮤지컬 창작자들의 저변을 확대해온 것은 물론 국내 창작뮤지컬 시장의 활성화를 이끌어오고 있다.

 

지난 13년간 DIMF의 본 사업을 통해 탄생한 신작 뮤지컬은 총 58편으로번지 점프를 하다’, ‘모비딕’, ‘지구멸망 30일전’, ‘블루레인’, ‘더 픽션등 많은 작품이 지금까지 공연을 이어오며 한국을 대표하는 창작뮤지컬로 자리 잡았다. 또한마이 스케어리 걸’, ‘스페셜레터의 미국 브로드웨이 공연, ‘사랑꽃의 중국동관뮤지컬페스티벌 공연 등 DIMF는 발굴한 창작뮤지컬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하며 한국 창작뮤지컬 산실(産室)로서 명성을 더하고 있다.

 

특히 ‘DIMF 창작지원사업은 창작자를 위한 실제적인 지원과 함께 전 세계 뮤지컬 관계자와뮤지컬 팬, 일반 시민 등 다양한 관객이 모이는 DIMF의 메인 프로그램으로 무대에 올라 다각도의 리뷰를 확인할 수 있는최고의 테스트 베드(Test-bed)로서 뮤지컬 창작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만큼 올해도 높은 경쟁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 된다.

 

여기에 지난 제13 DIMF 무대에서 초연을 올린 신작이 이미 가시적인 결실을 맺고 있어 눈길을 끈다. 

10월 서울 대학로에서 열린 공연관광 페스티벌 ‘2019 웰컴 대학로의 메인 프로그램으로 제13 DIMF창작뮤지컬상수상작인 뮤지컬 ‘You&It(작 오서은, 곡 이응규)’이 초청받아 단숨에 서울 무대 진출이라는 성과와 함께 최근 대구학생문화센터, 어울아트센터 등 지역공연장의 기획 공연 레퍼토리로 초청 받는 등 활발하게 공연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올해 제13 DIMF 창작지원사업을 통해 초연된톰아저씨(,곡 이용규)’는 초연 첫해 일본으로 라이선스 수출을 달성해 역시 지난10월 도쿄 하쿠힌칸극장에서 일본판톰아저씨가 성황리에 공연 되는 등 경쟁력 있는 콘텐츠로 성장중이다.

 

이처럼 DIMF는 창작지원사업을 통해 발굴된 뮤지컬이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고 꾸준히 공연되며 국내를 대표하는 콘텐츠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DIMF의 국내·외 인프라를 활용한 지원을 더욱 활발히 전개하고자 한다.

 

본 사업의 오랜 명성을 이어갈 신작 뮤지컬이 대거 몰릴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 제14 DIMF 창작지원사업은 무대에 오른적 없는 순수 창작 뮤지컬을 지원 대상으로 하며, 넌버벌(Non-verbal) 공연도 지원할 수 있다. 자체 트라이아웃(Try out) 이나 워크숍(Workshop)형태로 공연되었던 작품은무료로 공연된 작품만이 지원대상에 포함된다.

 

참가를 원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오는 2020 1 6() 부터 1 23()까지 총 18일간 진행되는 접수 기간 중 방문 또는 우편으로 공모에 참가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DIMF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이후 접수된 작품을 대상으로 외부 전문 심사 위원단 에의해독창성 · 예술성 · 대중성 · 발전가능성 등을 중점으로 한 심층 심사가 진행되며 이 중 4 개작 내외가14 DIMF 창작지원작으로 선정된다.

 

 

(14 DIMF 창작지원사업 일정)

 

DIMF의 창작지원작으로 선정된 작품들은 오는 제14 DIMF (2020 6 26 ~ 7 13) 기간 동안 초연되며 팀마다 최대 1억 원의 제작 지원금, 공연장 대관, 각종 홍보마케팅 지원과 더불어 티켓 판매금액은 참가 단체에 귀속하는 등의 뮤지컬 창작자를 위한 적극적 지원이 제공된다.

초연에 대한 본 심사를 통해 축제의 대미를 장식할 폐막행사인 ‘DIMF 어워즈에서 창작뮤지컬상의 영예를 안게 되는 최종 1 작품에는 상금과 함께 제15 DIMF의 공식초청작으로 재공연 기회가 주어진다.

 

DIMF 배성혁 집행위원장은본 사업은 국내 최초의 창작뮤지컬 지원사업이자 가장 오랜 역사와 명성을 자랑하는 DIMF의 메인 프로그램이다. 지난 13년간 총 58편의 창작뮤지컬을 발굴했으며, 이미 많은 작품이 한국을 대표하는 작품으로 성장했다 “DIMF는 앞으로도 해외 진출을 위한 적극적인 활로 개척과 함께 다양한 인프라를 활용해 창작지원사업을 더욱 확장해 나갈 것이라 전하며 역량 있는 뮤지컬 창작자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한편, DIMF5 DIMF 뮤지컬아카데미교육생들이 직접 만든 창작 뮤지컬을 처음으로 공개하는리딩공연을 오는 12 13() 꿈꾸는씨어터에서 개최하며 DIMF 홈페이지 및 전화를 통해 누구나 관람 신청을 할 수 있다. (문의:053-622-1946 / www.dimf.or.kr)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울산-㈜씨에스, 공장 신설 MOU (2019-12-03 18:14:41)
대구시설공단 경영대상 수상 (2019-12-03 17:55:44)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