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11월26일 15시05분 ]

대구 고등학생, 대학생·청년일반인 6명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 !

김세은(대구일과학고), 김정태(대구과학고), 염태경(경북예술고),

권예지(경북대), 김태경(대구경북과학기술원), 전지혜(성서공동체에프엠)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미래의 주역 100명에 선정 !

 

 

 

2019년도대한민국 인재상에 대구에서는 고등학교 분과 3, 대학·청년일반 분과 3명으로 모두 6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2019 대한민국 인재상에 선정된 이들 6명의 수상자는 11 27일 오전 10시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리는 시상식에 참여한다.

 

2001년부터 시작된대한민국 인재상은 대한민국을 이끌어나갈 만 15세 이상 만 29세 이하의 청년 우수인재 100명을 매년 발굴시상해 미래 국가의 주축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한다.

 

고등학생 분과 수상자인 대구일과학고 김세은 학생은 과학기술로 세상의 불평등을 해소하는 적정 기술 시스템 공학자를 목표로간단한 질병 진단을 위한 스마트폰 분광기 제작’, ‘화재대피시간 확보를 위한 화재마스크 제작’, ‘투명한 기부 문화 확립을 위한 정보 공개 어플리케이션 제작과 같은 다양한 프로젝트 활동에 매진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대구과학고 김정태 학생은 다양한 동물들의 형태와 생활습성에 대해 연구하는 과학자를 목표로 장래희망을 이루기 위해 생명과학 분야 자율연구 발표대회 최우수상 수상(2017), 국제 생물 올림피아드 금메달(2019) 수상 등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경북예술고등학교 염태경 학생은 세계적인 튜바연주자가 되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콩쿠르 대회에 참가하고 부산시향과 협업 무대를 가지는 등의 도전과 노력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대학·청년일반 분과 수상자인 경북대 고분자공학과 권예지씨는 교내 의과대학 세포기질 연구소 및 공학설계연구소에서 학생연구원으로 활동하고, ‘임플란트 치유 지대주 기능을 가진 디지털 하이브리드 소재 어버트먼트 개발이라는 정부연구과제에 참여하며, 대구청소년자원봉사대회 대구광역시장상(2018)을 수상하는 등 미래시대가 요구하는 인재상에 부합한다는 평가를 받았다.

 

대구경북과학기술원 기초학부 김태경씨는 대학생 삼성 오픈소스 컨퍼런스 2018 청소로봇 주행 알고리즘 해커톤 대상을 수상하고자율주행자동차 센서 융합 및 통합 주행 알고리즘 개발연구를 수행하는 등 로봇 및 자율주행 분야의 탁월한 연구 성과를 인정받았다.

 

성서공동체 에프엠(FM) 소속 전지혜씨는 공익활동 기반의 공동체 라디오 진행자(DJ)로 활동하면서 협동조합과 비영리단체를 설립해 지역사회와 협력하고자 하는 소통형 사회혁신가로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축전을 통해 대구를 빛낸 6명의 수상자를 격려했으며, “앞으로 지역사회와 국가를 빛내는 지혜와 열정을 가진 글로벌 리더로 당당하게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전국 수상자 수는 고교생 50명과 대학생·청년일반 50명 등 총 100명으로 학교장 또는 소속기관장 등의 추천을 받은인재를 대상으로 지역심사와 중앙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적으로 선정됐다.

 

수상자에게는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및 상금(고등학생 200만원, 대학생청년일반인 250만원)과 함께 역량개발을 위한 연수 등 다양한 활동 기회가 주어진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울산, 가족친화인증 재인증 획득 (2019-11-26 15:09:03)
커피향 가득한 대구! (2019-11-26 15:00:59)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