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11월18일 15시28분 ]

대구시·한국도로공사, 지역기업 기술 성장을 위해 손잡다!

대구시 신기술플랫폼한국도로공사 기술마켓’, 기술성장마당 공유

신기술 교류 등을 통한 지역기업 혁신성장 상호협력체계 구축

 



 

 

대구시와 한국도로공사는 11 19일 대구시청에서 신기술 공유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협약은신기술 도입과 활성화, 중소기업 기술혁신을 목표로 대구시 신기술플랫폼과 한국도로공사 기술마켓의 신기술을 공유하고, 지역 중소기업의 신기술 초기시장 진입과 기술개발을 지원할 것을 약속한다.

 

행사에는 권영진 대구시장과 이강래 한국도로공사 사장이 참석해「중소기업 혁신성장 및 신기술 활성화 관련 상호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는다.

 

이번 협약은 2017년부터 양 기관의 실무자들이 신기술 도입과 활성화를 위한 사례분석 등을 공유하며 기관의 특성에 맞는 신기술플랫폼과 기술마켓을 구축해 운영하고,

 

지난 7월 한국도로공사 창립 50주년 특별박람회에서 대구시의 신기술플랫폼 제도가 소개돼 공통적인 정책방향과 신기술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해 체결하게 됐다.

 

권영진 대구시장은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미래의 혁신성장 동력인 신기술의 중심지로 나아가기 위한 기반이 조성됐고 지역기업의 기술혁신을 위한 장()이 넓어졌다.”라며지역기업이 신기술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만 가지고도 새로운 사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1월부터 운영되고 있는대구시 신기술플랫폼은 지역기업의 신기술이 공개된 통로를 통해 자유롭게 시장에 진입하고, 투명하고 공정한 기술선정을 위한 창구로 구축됐다.

 

, 지역기업의 기술개발을 유도해 신기술 선도도시로의 생태변화와 고도화를 도모한다.

 

‘신기술플랫폼’은 최근 행정안전부 적극행정 우수사례로 선정돼 지난 10 10일 국무조정실, 감사원, 행정안전부, 인사혁신처 공동주관으로 개최된「적극행정 추진전략 및 성과 공유대회」에서 우수사례로 발표돼 전국에 공유됐다.

 

‘한국도로공사 기술마켓은 창립 50주년과 4차 산업혁명의 새로운 시대를 맞이해 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을 위한 도로분야 신기술 도입창구로 도로분야의 혁신과 발전을 이끌어 도로기술의 미래를 디자인하고자 시행하고 있는 제도이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포항지진 2주년 국제심포지엄 (2019-11-18 15:31:07)
영천별빛나이트투어 (2019-11-17 21:03:01)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