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11월08일 06시31분 ]

드라마동백꽃 필 무렵속 까멜리아! 바로 구룡포 문화마실!

옹산의 핫플레이스까멜리아”, 현실에선 구룡포의 핫스팟구룡포 문화마실

지역의 특성을 살린 문화거점 공간으로 주민의 문화 경험 확대에 기여

 


 

 

최근 전국적으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으며, 인기리에 방영 중인 KBS 수목드라마동백꽃 필 무렵”. 극 중에서 아기자기하면서도 독특한 외관으로 눈길을 사로잡는 주인공 동백이(공효진 역)의 가게까멜리아가 구룡포의 핫스팟으로 주목받고 있는구룡포 문화마실로 알려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구룡포 문화마실 ()포항문화재단이 구룡포 문화특화마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2018 9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문화공간이다. 과거 구룡포 일대에 거주하였던 일본인들이 살았던 가옥의 외형을 그래도 살려 조성한 이 공간은 문화도시포항의 문화거점공간으로 지역의 특징을 살린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진행, 아트상품 판매 등의 문화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구룡포 주민들의 문화경험 확대에 기여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태고 있다.

 

다양한 문화예술교육공연과 더불어 지역주민들이 작가가 되어 작품을 준비하고, 전시하여 구룡포를 찾는 이들과 함께하는구룡포 거리 민화전과 지역민들이 함께하여 구룡포를 찾는 이들을 반기는 작은 텃밭을 조성하고 관리하는해터바다마루 텃밭조성등의 주민들이 주체로서 참여하는 프로그램도 진행함으로써 재단이 아닌 지역민들이 함께 조성하여 운영하는 공간으로 거듭나고자 노력하고 있다.

 

더불어 문화마실은 지역민의 문화공간뿐만 아니라 각종 미디어에서도 등장하며 지역민의 자랑이 되고 있다. KBS “한국인의 밥상”, TVN 단막극진추하가 돌아왔다등에 등장한 것을 시작으로 올 상반기에는 TVN보이스3”, 올 하반기에는 KBS 수목드라마동백꽃 필 무렵까멜리아로 미디어에 비춰지며, 지역민의 자랑거리로 자리 잡는 것과 동시에 지역의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방문객들의 늘어난 관심에 보답하고자 문화마실에서는동백꽃 필 무렵촬영 기간 중 상시프로그램 외에도 동백꽃 팔찌, 동백꽃 열쇠고리체험, 배우들에게 전하는 메시지 이벤트 등 드라마와 관련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며, 방문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고 있다. 또한 12월 중에는동백꽃 필 무렵촬영팀이 담은 사진을 선보이는 Another구룡포전도 진행할 예정이다.

 

포항문화재단 관계자는문화도시포항의 거점 공간 중 하나인 구룡포 문화마실이 우리 지역의 문화에 대한 자부심이 되어 기쁘다며 구룡포 문화마실에 대한 애정과 기대를 보였다.

 

구룡포 문화마실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포항문화재단 홈페이지(www.phcf.or.kr)와 전화 054-277-6587 또는 054-289-7899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우수농산물 상표사용자 선정 (2019-11-08 16:28:50)
서문한옥게스트하우스,명소로.. (2019-11-08 06:28:02)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