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10월25일 15시26분 ]

10 27 ~ 11 1(3 6) 미국투자유치단파견

글로벌 친환경 수소 분야 산업용 가스 화학기업 투자 협력 등

 

 

 

울산시가 외국인투자기업과 투자의향서(LOI)체결을 통하여 외자유치 협력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해외 잠재 투자가 발굴을 위한 행보에 나선다.

 

울산시는 10 27 ~ 11 1(3 6) 미국 뉴욕주, 펜실베니아주에 투자유치단(단장 송병기)을 파견해서 유치활동을 펼친다고 밝혔다.

 

주요 일정은 뉴욕에 실리콘앨리 내 선도기업과 뉴욕시 경제개발공사를 방문하고 펜실베니아주 앨런타운에서 A기업과 투자의향서를 체결하는 것 등으로 진행된다.

 

먼저 투자유치단은 10 28일에 실리콘앨리를 견학하고 IT 전문 교육회사로 알려진 제너럴 어셈블리(General Assembly)를 방문한다. 제너럴 어셈블리 관계자를 만나 전문가 커뮤니티를 육성하는 선진적인 운영 노하우와 시정 접목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10 29일 오전에는 맨허튼(삭제) 루즈벨트섬에 위치한 코넬대학의 테크캠퍼스를 방문하여 산학협력을 통한 창업활동 현황을 견학하고 울산형 산민 투자를 통한 대학 신규 캠퍼스를 설립하는 방법을 모색하기 위한 심도 있는 의견을 교환한다.

 

이어 오후 일정으로 뉴욕시 주요 기관인 경제개발공사(New York City Economic Development Corporation, EDC)를 방문하여 관계자 면담을 통해 새로운 산업 분야를 전략적으로 육성하기 위한 경제협력기구의 역할에 대한 의견을 교환할 계획이다.

 

마직막 일정으로 10 30일에는 펜실베니아주 앨런타운에 위치한 오랜 역사와 최고의 기술력으로 산업용 가스 제조업을 선도해 가고 있는 A()를 방문한다. 이 자리에서 수소생산 설비 신설 투자에 대한 투자의향서(LOI)를 체결한다.

 

투자의향서 체결식은 송병기 울산광역시 경제부시장, A사 경영진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다.

 

앞서 울산시는 지난해 상반기부터 A사 및 한국법인 경영진 면담회, 인센티브 지원 협의 등 긴밀한 투자협상을 진행해 왔다.

 

이번 투자의향서 체결로 친환경 수소분야의 울산투자를 적극 설득 할 예정이다. 아울러, 외국인 투자에 대한 인센티브 지원제도와 인·허가 등 행정지원 사항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여 경영진들의 신뢰 확보와 투자 결정을 이끌어 낼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지난해 외국인 투자기업에게 제공하던 법인세 감면이 폐지되는 등 인센티브가 축소되고 대내·외 투자유치 환경이 그 어느때보다 어렵다.”, “그러나, A사와의 투자양해각서 체결이 성공적인 투자 결실로 이어져 울산이 친환경 신산업 도시로 가는데 한걸음 앞당겨 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 의료기술, 최고를 향해! (2019-10-28 19:56:23)
시민 공공디자인 울산 한 바퀴 (2019-10-25 15:25:12)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