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10월20일 16시21분 ]

세상의 모든 미래자동차, 대구를 달리다!

국내 최대 미래자동차박람회에 나흘간 6 6천여명 찾아!

26개국 272개사의 미래자동차 기술 경연과 교류의 장으로 자리매김

수출상담회 336건 상담에 상담액 447백만불, 계약예상액 184백만불의 성과

 










 

 

대구 국제 미래자동차엑스포 2019 10 17일부터 20일까지 나흘간의 일정을 마무리하고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26개국 272개사가 참가한 이번 엑스포는 완성차와 관련 부품 뿐 아니라 융합산업과 서비스분야에 이르기까지, 한계가 없어진 자동차산업계의 변화를 이해하고 모두가 궁금해 하는 자동차의 미래를 만나는 기회가 되었다는 평가이다.

 

엑스코 1층 전관을 가득 채운 전시회장에는 나흘 동안 6 6천여명의 관람객들이 찾아 성황을 이루었고, 25개의 세션으로 77명의 연사들이 강연한 전문가 포럼장도 국내외 자동차전문가들로 북적였다.

 

전시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수출상담회는 61개사 80여명의 해외 바이어들이 참가해 총336건의 상담이 이루어졌으며 상담액 447백만불, 계약예상액 184백만불의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수출상담회에 미국 마그나, 인도 마힌드라, 중국 하이나촨 등 완성차 업계 선도기업과 멕시코의 대형 1차부품사인 테네코, 페드랄 모굴도 참석했다. 【붙임3 지역기업 실적 사례 및 주요바이어 소개】

 

특히, 멕시코 기업들은 대구시가 지난 8월 북중미 무역사절단으로 방문해 만난 기업들로 지역기업과 의미 있는 상담성과를 보였으며, 한국 제품의 품질을 높이 평가해 지속적인 거래를 이어가기를 희망했다.

 

아울러, 글로벌 파트너링사업으로 방문한 폭스바겐, 볼보재팬 등도 전시회 참여기업들과 전시장내에서 활발한 부스 상담을 이어갔다.

 

최근 발표된 정부 미래자동차 전략에 따르면 2030년까지 국내 신차비중의 33%를 친환경자동차로 바꾸고 2027년까지 자율주행 상용화를 앞당길 계획이다. 이러한 발표에도 불구하고 일반시민들 입장에서 산업의 급격한 변화를 곧바로 이해하고 받아들이기는 쉽지 않은 일이다.

 

대구 국제 미래자동차엑스포를 찾은 시민들은 이러한 분위기를 반영하듯 전기차, 수소차 등 친환경차와 자율주행차가 전시된 부스를 찾아 궁금증을 해소하고 자율주행셔틀을 타면서 다가온 미래자동차세상을 경험했다.

 

엘지유플러스는 미래 교통 혁신을 이끌어갈 핵심기술인 차세대 지능형교통시스템과 자율주행기술을 선보였고 현대모비스와 기아자동차의 미래자동차 컨셉트카에도 관람객이 몰렸다.

 

현대자동차는 가장 많은 친환경차 라인을 보유한 만큼 전기차, 수소전기차와 함께 시민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수소절개차도 전시해 많은 호응을 얻었다. 대구시는 내년 하반기에 수소차 충전소 한곳을 우선 설치하고 수소차 보급에도 나설 예정이다.

 

에스엘, 평화홀딩스, 삼보모터스, 이래에이엠에스 등 지역 자동차부품기업들의 약진도 두드러졌다. 최근 완성차 실적 부진과 일본과의 무역 갈등으로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지만 그동안 준비한 제품과 기술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전시로 상당한 건수의 해외바이어 상담이 이어졌으며 실제로 계약이 성사된 건들도 있다.【붙임1 전시회 전경 참고】

 

작년에 이어 자율차 분야의 강연에 많은 참가자들이 몰려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고, 국내에서 만나기 힘든 실리콘밸리의 자율주행소프트웨어기업 세션에 대한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권영진 대구시장은참가한 전문가들의 높은 평가와 함께 시민들도 미래자동차에 대해 이해하고 즐기는 시간이 되었다는 말씀에 참으로 감사하다면서대구 국제 미래자동차엑스포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미래차 박람회로 확실히 자리매김을 할 수 있도록 더 잘 키워 나가겠다고 말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시숲사랑 달팽이마라톤 (2019-10-20 16:27:17)
인동도시숲 문화축제 개최 (2019-10-20 16:18:02)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