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09월27일 22시17분 ]

경북도, 세계지식포럼 특별세션 개최 & 요즈마 펀드 기업 투자 MOU 체결

세계적 석학들과 함께 스마트 산단, 5G 혁신방안 모색

요즈마 그룹과 지역 벤처기업 발굴 및 육성 상호협력

 

 

 

경상북도는 27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제20회 세계지식포럼의 일환으로 스마트 산단 전략, 5G 혁신방안 모색을 통해 경상북도의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한 다양한 이슈들을 논의하기 위해 세계적인 석학들을 초청해스마트 5G 시티 경상북도를 주제로 경상북도 특별세션을 개최했다.

 

전우헌 경상북도 경제부지사, 오창균 대구경북연구원장을 비롯해 지역의 연구기관, 대학, 일반참가자 등 300여명이 참가해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기 위한 경상북도의 스마트 산단 및 5G 혁신 방안을 모색했다.

 

이화여대 홍대순 교수가 좌장을 맡은 첫 번째 세션에서는 연구기관과 기업 간 협력 전문가인 제이 리(폭스콘 부회장), 첨단 기술사업 관련 전문가인 캐슬린 미드포드(미트포드 PTC 수석부사장), 스타트업 관련 전문가인 마르쿠스 엔젤베르그(크리에티브 트라이브 창업자) 등이스마트 산단 성공적 추진 전략을 주제로 자신의 전문영역을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기 위한 세계 제조업의 혁신적인 변화와 우리 스마트 산단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했다.

 

두 번째 세션은 송희경 국회 4차산업 혁명포럼 공동대표가 좌장을 맡고, 게리 데이비스(맥아피 수석 에반젤리스트), 오이트 바터(에스토니아 전자영주권 대표), 김석환(예스 24 대표) 등이스마트 5G’를 주제로 5G 이동통신을 활용한 인공지능(AI), 홀로그램, 사물인터넷(IoT) 등 혁신기술 육성방안과, 이를 바탕으로 한 새로운 형태의 사업추진의 길을 모색했다.

 

또한 이번 포럼 행사에 앞서 경북도 전우헌 경제부지사와 이갈 에를리히 요즈마그룹 회장, 이원재 요즈마그룹아시아법인장, 김경태 ㈜소니스트 대표이사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북도-요즈마그룹-()소니스트 간 투자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요즈마그룹에서는 지역 유망 벤처기업인 ㈜소니스트에 대한 *시드머니(Seed money) 투자를 결정하여, 경상북도와 지역 벤처산업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한다.

 * 비즈니스의 초기 단계에 집행하는 투자

 

세계적인 벤처기업 육성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요즈마그룹과 모바일기기의 센서를 활용, 질병검사 및 재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신생벤처기업인 ㈜소니스트와의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유망 벤처기업 육성과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경상북도 특별세션 포럼 및 요즈마 그룹과의 MOU에 참석한 전우헌 경상북도 경제부지사는포럼을 통해서는 새로운 혁명을 선도하는 다양한 분야의 세계적인 명사들과 함께, 스마트 산단, 5G 등 혁신적인 기술개발과 미래비전을 제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지난날 제조업의 중심에서 대한민국의 발전을 이끌었던 경상북도가 스마트 산단, 5G 테스트 베드 구축 기술개발 등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겠다며 포럼에 참가한 지식인들의 아낌없는 지원을 당부했다.

 

아울러이번 요즈마그룹과의 MOU를 계기로 앞으로도 스타트업·벤처기업을 적극적으로 키워 미래 신산업 육성과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 가겠다.”고 밝혔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포항 홍보 포토존 조성 (2019-09-27 22:20:24)
나노기반 첨단기술 플랫폼 (2019-09-27 22:14:22)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