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09월20일 22시38분 ]

2019 한국국제축산박람회 개최

미래의 공유(Sharing Tomorrow)’를 주제로 대구 엑스코에서 3일간 

 

 

 

축산업 관련 기술과 정보를 공유해 축산업 판로를 개척한다.

 

2년마다 격년제로 개최되는한국국제축산박람회는 농림축산식품부와()한국축산환경시설기계협회 등 6개 축산관련 생산자 단체가 공동 주최하며 2011년부터 5회 연속 대구에서 개최되고 9 26일부터 9 28일까지 3일간 엑스코에서 펼쳐진다.

 

‘한국국제축산박람회’는 축산 전문 종합박람회로 국내외 축산기자재와 관련 산업기술을 비교 전시함으로써 상호 기술 및 정보교환을 통해 축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전시업체의 해외투자 진출 및 수출 촉진을 위한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미래의 공유(Sharing Tomorrow)’ 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축산농가와 축산업체, 소비자들을 모두 아우르는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 하는 산업 박람회로 거듭나고자 한다.

 

214업체 838개 부스의 참여로 각종 축산관련 기자재와 제품을 관람할 수 있고, 박람회 전 기간 동안 행사장에서는 소비자가 함께 할 수 있는 축산물 할인판매ㆍ숯불구이 장터 등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가 펼쳐진다.

특히, ‘계란자조금에서는 계란 소비 촉진을 위한 계란요리경연대회를 준비했고, ‘한국마사회에서는 도심에서 직접 말을 탈 수 있는 승마 트랙을 마련해 도심 속 승마체험장을 운영한다.

  계란자조금 :  계란산업의 건전한 운영을 위해 조성됨.

 

이밖에도, 특별 전시 프로그램으로 「국내축산 스마트팜 기업  수출홍보관」과「축산 정보통신기술(ICT) 융ㆍ복합 확산 컨설팅 특별관」,「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 미래축산 특별관」을 준비해 안전한 먹거리, 내일의 생명산업인 축산업이 미래산업으로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을 홍보한다. 

 

주최 측은 국내외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발생에 따라 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국(나이지리아, 벨기에, 이탈리아, 중국 등) 업체의 참가를 제한하고,

 

국내 확산 방지를 위해 양돈농가ㆍ양돈전문 참가업체의 박람회 참여 금지 및 공식행사인 개회식을 취소, 행사장 전역에 연무소독 실시, 발판 소독조 설치 등안전한박람회 개최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동건 대구시 농산유통과장은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으로 축산관계자들 모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지만 ‘2019한국국제축산박람회개최로 축산업의 활로를 찾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박람회는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박람회 운영사무국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 2019 한국국제축산박람회운영사무국 : 홈페이지(www.kistock.co.kr) / 전화 (02)525-1053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바다 활용한 해양관광거점 도약 (2019-09-20 22:42:30)
태풍 타파 비상체제 돌입 (2019-09-20 22:29:31)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