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09월10일 15시52분 ]

경북의 비경을 드론에 담아주세요~ 경북도, 드론 영상 공모

내달 31일까지경상북도 드론 영상 공모전개최,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도내 곳곳의 아름다운 명소와 깨끗한 자연환경, 도민의 삶이 녹아있는 농어촌 현장 등

 

 

 

경상북도는 드론을 활용해 경북만의 아름다운 관광자원과 자연환경을  참신하고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담아내기 위해 내달 31일까지경상북도 드론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드론이라는 항공 촬영 장비를 활용해 높이 올라가야만 볼 수 있는 경북도의 수많은 매력과 쉽게 볼 수 없는 비경을 영상으로 담아내기 위해 마련됐다.

 

주제는 도내 곳곳의 숨겨진 아름다운 명소와 맑고 깨끗한 자연환경, 도민들의 삶이 녹아있는 농어촌 현장 등으로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 희망자는 경상북도 홈페이지(www.gb.go.kr)도정소식고시공고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제출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경상북도 대변인실 사진영상팀 공모전 담당자 이메일(eddy13th@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드론 영상 콘텐츠는 도청 내부 심사위원단의 1차 심사와 관련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외부 심사위원단의 2차 심사를 거쳐 기획성, 완성도, 독창성, 활용성 등을 종합 평가해 최우수 1, 우수 2, 장려 8점 등 총 11점의 작품을 선발한다.

 

경북도는 최종 선정된 콘텐츠를 공식 유튜브 채널인보이소TV’, 페이스북, 블로그 등 SNS를 통해 다양하게 활용할 계획이다.

 

, 드론 영상 공모전의 특성상 모든 촬영은항공기 운항스케줄 원스톱 민원처리시스템(www.onestop.go.kr)’을 통해 비행 및 항공 촬영 허가를 얻거나 비행금지구역 및 항공촬영에 관련된 규제를 준수해야 한다.

 

또한 제출된 영상에 비행금지구역 및 군사시설, 공항 주변 등이 포함된 경우 비행승인 및 촬영허가와 관련된 서류를 반드시 제출해야 한다.

 

김일곤 경북도 대변인은경북에는 매력적인 영상 소재들이 수없이 많이 있다. 특히 드론을 활용해 높이 올라가야만 볼 수 있는 비경은 일반인들이 쉽게 접할 수 없는 부분이라며

 

“숨겨져 있는 경북의 비경에 참신한 아이디어와 스토리가 입혀진 멋진 영상 콘텐츠가 많이 출품되길 희망 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11월중 심사결과를 발표하고, 시상식을 갖는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다무포 하얀마을 만들기 축제 (2019-09-10 15:53:50)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 길라잡이 (2019-09-10 15:48:2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