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전통시장 활성화 솔선수범! 전통시장 장보기 실시
<도시계획과>
포항시청 도시안전국은 6일, 포항지진 피해지역 도시재건과 경제활력을 되찾고자 흥해시장에서 추석명절 제수용품 장보기 행사와 추석명절을 맞아 최근 영일만관광특구 지정 기념 등으로 특별할인 판매하는 포항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황병기 포항시 도시안전국장은 “지역의 특색이 살아있는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해 주시고, 추설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도시의 이미지가 부각되도록 철저한 안전점검을 실시할 것”을 당부하였다.
<산림과>
포항시 산림과, 자원순환과, 공원과는 6일 효자시장에서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을 펼치고 장보기 행사에 나섰다. 이날 직원들은 온누리상품권과 포항사랑상품권을 이용하여 추석선물 및 제수용품 등을 구입하고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해 인근 식당에서 점심식사를 했다.
금창석 산림과장은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가 곧 지역경제활성화로 연결된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되었으며, 시민들이 전통시장 이용 생활화에 동참할 수 있도록 홍보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여성출산보육과>
포항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해자)에서는 지난 6일 큰동해시장에서 소속회원 및 직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박해자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여성들이 먼저 적극적으로 지역상가와 전통시장을 이용하여 지역주민들 모두가 전통시장 사랑에 함께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포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농식품유통과>
포항시 농식품유통과는 6일 죽도시장에서 추석명절을 앞두고 포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장보기에 나섰다. 이번 전통시장 장보기는 경기 침체로 위축된 소비심리 회복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실시되었다.
오주훈 포항시 농식품유통과장은 “추석명절을 계기로 솔선수범하여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에 동참하는 등 포항 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공직자가 할 수 있는 모든 일들을 솔선수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상하수도행정과>
포항시 맑은물사업본부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지난 6일 청하면 청하시장을 방문하여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맑은물사업본부는 지난 4월 청하면과 자매결연을 맺은 바 있으며, 이번 장보기 행사는 청하면과의 상생협력관계를 더욱 발전시키고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이준태 포항시 상하수도행정과장은 “자매결연 마을인 청하면과의 돈독한 관계를 유지하고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장보기 행사 및 런치투어를 정기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