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09월01일 15시47분 ]

2019 경산갓바위소원성취축제성황리에 막 내려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의 초입에 경산시 와촌면 대한리 갓바위 공영주차장 일원에서 열린경산갓바위소원성취축제가 많은 관람객들이 방문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난 8 31일에서 9 1일까지 2일간 개최된 축제는 경산 팔공산 관봉석조여래좌상(갓바위, 보물 제431)과 갓바위 주변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전국에 홍보하고자 1998년 처음 개최하여 올해도 19회째를 맞이했다.

 

‘소원성취’라는 주제에 걸맞은 소원지 달기, 소원 복주머니 만들기, 소원기원 찹쌀떡 만들기 체험, 행복솟대 만들기 등 소원을 기원하는 전시·체험행사가 2일간 열리고 와촌 자두 등 지역의 농산물을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펼쳐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축제 첫날 아침 다례봉행을 시작으로 개막한 축제에서는 선본사 법성스님의 법문, 풍년기원 농악, 통일메아리악단 공연 등이 펼쳐졌으며, 9. 1.() 둘째 날에는 관내 초등학생들의갓바위 꿈나무공연으로 포문을 열었으며 남사당 놀이패의 달마퍼포먼스/소원기원제(범패, 바라춤) 공연에 이어 축제의 대미를 화려하게 장식한 음악회는 inet TV 가요쇼를 연계한 소원성취 성공기원 축하대잔치가 열려 정수라, 김상배, 강진, 우연이, 문연주, 장민호, 지원이, 양혜승, 박세빈 등 유명 가수들의 공연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행사장을 찾은 많은 시민들과 관광객은 다양한 소원기원 체험과 공연을 통해평소 바라던 마음속 소원을 간절히 기원했고, 즐거운 기분을 안고 일상으로 돌아간다.”라고 즐거워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찾아주신 많은 지역 주민과 관광객에게 감사한 마음이며 더불어 곳곳의 숨은 자원봉사자분들의 노력 덕분에 성공적인 축제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라고 고마움을 전하며 내년에는 한층 더 발전된 축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천 J여성아이병원 착공 (2019-09-01 15:53:29)
공공자전거, '별타고' (2019-09-01 15:38:19)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