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아트 클래스‘골라골라 예술상점 Ⅱ’앙코르 추진
아트 플러스와 연계한 가족단위 미술체험 프로그램
9월 2일∼16일까지 유치원‧가족단위 참가자 모집
울산문화예술회관(관장 금동엽)은 오는 9월 27일부터 2일간, 야외광장에서 실시되는 신나는 아트 클래스 ‘골라 골라 예술상점 Ⅱ’에 참가할 유치원·가족단위 참가자를 모집한다.
지난 6월에 조기예약 마감과 높은 참여율 등 시민들의 큰 호응에 힘입어 한층 성장해 돌아온 ‘골라 골라 예술상점 Ⅱ’는 아트 플러스와 연계해 문화예술의 문턱을 낮추는 등 함께하는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예술과 경제의 통합된 내용을 체험중심으로 풀어내어 돈과 물건을 주고받는 것이 아닌 생각을 교환하고 이해하는 시간으로 예술가들과 교류를 통해 새로운 사고를 주고받을 수 있다.
상점에서 생각을 통해 건네받은 스마일 티켓은 각양각색의 재료와 물건들로 교환해 창작존에서 자신만의 생각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으며 일상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작품으로 만들 수도 있다.
이 밖에 질문에 따라 연상되는 생각을 적는 전시존, 예술가와 함께하는 선과 색의 놀이존, 누구나 부담없이 즐기는 포토존 등 다양한 활동이 마련돼 어린이들이 일상 속 주변 사물들이 예술이 되고 친구가 되는 순간을 경험할 수 있다.
참가대상은 유치원, 가족단위로 9월 2일부터 16일까지 선착순 720명을 모집한다.
신청 방법은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전자우편(ahrami026@korea.kr)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시민들이 야외광장에서 무엇이든 예술이 되는 경험을 통해 문화예술을 쉽고 친숙하게 즐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며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하는 일상 속 문화예술교육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기타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울산문화예술회관 예술사업과 전시교육팀(☎226-8253)으로 문의하면 된다.
ydn@yeongnamdaily.com |